UPDATE. 2024-04-24 16:48 (수)
문인 북구청장은 “이태원 압사 참사, 애도분위기 동참”
문인 북구청장은 “이태원 압사 참사, 애도분위기 동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0.3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검정 리본착용 아픔 나눠...애도기간 중 근무기강 확립 및 복무관리 철저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발생한 압사 참사와 관련해 애도분위기에 동참한다. 31일 북구에 따르면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내달 5일까지 국가애도기간 동안 추모분위기에 동참하고 공직자 근무기강 및 복무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북구청 전경 (원 사진-문인 북구청장)

문인 북구청장은 “이태원 압사 참사 관련해 어떠한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을 유가족분들을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다”면서 “아무쪼록 부상자분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하며 우리 구 차원에서 도울 수 있는 후속조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북구는 애도기간동안 전 직원이 검정리본을 착용해 희생자분들의 넋을 기리고 유가족분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며, 부상자분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한다.

또한 문 청장은 공직자들의 단체 회식과 과도한 음주를 자제할 것을 지시하고, 시급하지 않은 행사나 국내외 출장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국가애도기간에 신속한 보고체계를 확립하고 비상 연락망을 유지할 것도 아울러 지시했다.

한편 문 청장은 지난 30일 모든 공식일정 및 행사를 취소하고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하면서, 주민안전 매뉴얼을 재점검하고 애도기간 중 축제성 행사는 연기 및 취소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