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4:01 (금)
[취재현장] 광주 서구, 전 세대 소통과 화합을 위한 ‘2022 어울림한마당’개최
[취재현장] 광주 서구, 전 세대 소통과 화합을 위한 ‘2022 어울림한마당’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0.2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서구(청장 김이강)는 28일 오후 2시 상무시민공원 일원에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함께하는 소통과 화합의 대축제 ‘2022 어울림한마당’을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022 어울림한마당’에 참석해 "광주 서구민의 삶이 빛나고, 미래보다 더 가까운 내일이 빛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오늘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이 있다. 체험부스, 먹거리장터, 문화공연 등 광주시민들이 소소한 일상의 기쁨과 행복을 누리실 것이다. 행사 이름처럼 많은  분들이 어울리며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대통령 주재 전국 지자체장 회의에 참석한 관계로 부인 민소정 여사가 ‘2022 어울림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이번 행사로 코로나19로 침체됐던 마을공동체에 새로운 활력이 불어넣어지길 바란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날 어울림한마당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이강 서구청장을 대신해 부인 민소정 여사, 곽현미 서구부구청장, 송갑석 국회의원, 천정배 전국회의원, 강수훈 광주시의원, 명진 광주시의원, 이명노 광주시의원, 고경애 서구의회의장, 김수영 서구의회부의장, 백종한 서구의원, 오광록 서구의원, 김진태 서구의원, 안재풍 서구노인지회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장성우 서구주민자치협의회위원장, 이기성 서구 보장협의체위원장단회장, 이혜경 서구의회사무국장, 박연주 상무2동장, 임철진 풍암동장, 진용경 주민자치회장, 염해옥 자치회사무국장, 정용학 광천동장 등 17개동 주민들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서구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시장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은 ‘2022 어울림한마당’행사에서 "서광주 농협도 서구민과 소통하며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곽현미 서구부구청장, 고경애 서구의회의장, 김수영 서구의회부의장, 백종한 서구의원, 오광록 서구의원들은 ‘2022 어울림한마당’행사에서 "광주광역시 서구의회도 서구민과 소통하며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서구는 광주의 심장이다. 광주 행정을 책임지는 시청사가 있고, 광주의 역사와 함께 한 광주천이 흐르고, 또 호남 최대 교통거점인 유스퀘어가 위치해 있는 ‘교통의 요충지’이다. 이와 더불어 선진 주민자치구로 제21회 전국 주민자치박람회에서 서구의 우수 사례가 8건이나 선정됐다. 서구로 인해 광주가 17개 시도 중 최다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며 “서구의 경쟁력이 곧 광주의 경쟁력이다. 서구가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한 자치구로 거듭나도록 광주광역시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곽현미 서구부구청장은 환영사를 통해 “오늘 행사는 주민 모두가 함께 모여 마을의 자치와 복지사례를 공유하고 올 한 해 동안의 활동을 결산하는 자리이다. 더욱이, 오랜만에 주민 여러분을 모시는 화합의 자리인 만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공연까지 축제의 장으로 마련했다. 우리 서구 주민 모두가 하나 되는 소중하고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곽현미 서구부구청장은 ‘2022 어울림한마당’에서 "앞으로 개최될 어울림 한마당은 소통과 화합은 물론 더욱 알차고 의미 있는 서구의 축제로 발전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오른쪽부터) 고경애 서구의회의장, 김수영 서구의회부의장은 ‘2022 어울림한마당’에 참석해 "광주 서구의회도 서구민과 소통하며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곽현미 서구부구청장은 서구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시장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이날 1부 기념행사는 청소년 대중예술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선언, 환영사와 축사, 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2부는 주민자치프로그램 자랑대회와 함께 대형 공굴리기, 신발 던지기 등 주민들이 참여하는 우리 동네 예체능 대회가 개최됐다.

3부에서는 18개 동 주민자치회가 제작한 마을활동 영상 콘테스트 시상식과 ‘참여하는 우리가 마을의 주인입니다’라는 주제로 앞으로 마을활동의 결의를 담은 캘리그래피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고경애 서구의회의장은 ‘2022 어울림한마당’에서 "앞으로 서구의회에서도 성숙한 주민자치, 따뜻한 복지공동체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며 축사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022 어울림한마당’ 기념식에서 "많은 분들이 어울리며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됐으면 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강수훈 광주시의원은 ‘2022 어울림한마당’에 참석해  "광주광역시의회도 서구민들과 소통하며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명노 광주시의원은 ‘2022 어울림한마당’에 참석해 "광주광역시의회도 서구민들과 소통하며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4부에서는 팝페라, 트로트 및 디제잉 파티 등 다양한 공연과 함께 불꽃놀이로 서구민 모두에게 희망과 행복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더불어 복지정책 둘레길 스탬프 투어, 평생학습 체험부스 등 다양한 홍보·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됐으며 마술, 버블공연, 삐에로 풍선 공연 및 에어바운스 등 어린이 행복 놀이터가 운영 돼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어우려져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취재현장] 광주 서구, 전 세대 소통과 화합을 위한 ‘2022 어울림한마당’개최]

임철진 풍암동장, 진용경 주민자치회장, 염해옥 자치회사무국장과 주민들은 ‘2022 어울림한마당’행사에서 "마을비젼 힐링쉼터 건강마을 풍암동을 만들겠다"며 기념촬영
임철진 풍암동장, 진용경 주민자치회장, 염해옥 자치회사무국장과 주민들은 ‘2022 어울림한마당’행사에서 "마을비젼 힐링쉼터 건강마을 풍암동을 만들겠다"며 기념촬영
박연주 상무2동장과 상무2동 주민들은 ‘2022 어울림한마당’행사에서 "이웃과 함께 하는 쌍쌍일촌, 나눔마을 상무2동을 만들겠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정용학 광천동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과 주민들은 ‘2022 어울림한마당’에서 "스토리가 있는 빛의 마을 광천동을 만들겠다"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이혜경 서구의회사무국장은 ‘2022 어울림한마당’에서 뷰티 테라피 힐링체험 '아름다운 나를 찾아서'를 체험하며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어우려져 소통과 화합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 서구, 전 세대 소통과 화합을 위한 ‘2022 어울림한마당’ 행사가 성황리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