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김병내 남구청장, “필요하지 않은 물품, 기부해 주세요!”
김병내 남구청장, “필요하지 않은 물품, 기부해 주세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0.2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까지 ‘새활용 나눔장터 기부’ 캠페인
-기부 영수증 발행…11월 15일 나눔장터 개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자원 순환과 나눔을 위한 새활용 나눔장터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기증물품 판매를 통한 재사용과 나눔문화 확산에 많은 주민들의 동참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25일 “재활용이 가능한 물건을 새 물건처럼 새롭게 다시 이용하자는 의미에서 ‘새활용 나눔장터’로 명칭을 변경했다”며 “기증물품 판매를 통한 재사용과 나눔문화 확산에 많은 주민들의 동참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새활용 나눔장터 기부 캠페인은 오는 11월 2일까지 진행된다.

의류와 신발, 가방, 잡화, 장식품 등 일반 품목을 비롯해 각종 기념일 및 사연이 있는 특별 물품을 수집한다.

다만 5세 이하 영유아 의류와 양복, 기존에 착용했던 속옷과 내복, 잠옷, 레깅스, 양말, 수영복, 특정 로고가 새겨진 단체복, 학습지, 수험서, 전공서적, 제조연도 7년을 초과한 가전제품 등은 기부 물품에서 제외된다.

물품을 기증한 사람에게는 연말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기부 영수증을 발행한다.

남구는 이 기간 모은 물품을 정비해 오는 11월 15일 주월동 양우내안애 아파트 옆 푸른길 공원 광장에서 나눔장터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 수익금은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의 생필품 구입 지원을 위해 아름다운 가게 백운점에 기부하며, 수집한 학용품은 미얀마 어린이 교육 후원품으로 쓰일 예정이다.

새활용 나눔장터 기부 캠페인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자원순환과(☎ 607-367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