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광주 광산구, 혁신으로 시민을 이롭게!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광주 광산구, 혁신으로 시민을 이롭게!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0.2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26일 오전 10시 풍영체육시설단지에서 민선8기 구정목표인 ‘상생과 혁신으로 광산을 새롭게 시민을 이롭게!’를 슬로건으로 제31회 광산구민의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지난 100일이 넘는 지난 시간, 시민에 더 가까이, 삶 속에 더 깊이 스며들기 위해 노력했다. 매주 민생현장을 찾아다니며 시민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무엇을 원하는지 직접 보고, 듣고, 온 몸으로 느꼈다. 귀한 현장의 지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광산이 광주의 미래이고 대한민국의 희망이라는 믿음에 강한 확신을 갖게 됐다. 광산의 새로운 변화에 망설이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은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상생과 혁신으로 광산을 새롭게 시민을 이롭게'라는 슬로건으로 구민 행복을 위해 애쓰고 계시는 박병규 광산구청장님과 공직자, 광산구민들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멋진 날이 되길 바란다"며 축하인사를 전했다.
박흥식 광주비아농협조합장은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광산구민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앞으로도 광산구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박병규 광산구청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용빈 국회의원, 민형배 국회의원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의장,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 정진관 광산경찰서장, 고재유 전 광산구청장, 송병태 전 광산구청장, 임우진 전 광산구청장, 김삼호 전 광산구청장, 고정주 회장, 강박원 전광주광역시의회의장,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 김석찬 농협은행영업본부장, 염규송 광주은행부행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박흥식 광주비아농협조합장,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 정상윤 본량농협조합장, 천익출 한국우리밀조합장,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 이동운 동곡농협조합장, 이귀순 광주시의원, 박필순 광주시의원, 박수기 광주시의원, 최지현 광주시의원, 국강현 광산구의원, 박현석 광산구의원, 윤혜영 광산구의원, 조영임 광산구의원, 전창현 광산구 주민자치협의회장, 부인 정보경 여사, 박종헌 첨단2동장, 안병모 회장, 유한봉 대한노인회 광산구지회장, 진경자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과 광산구 21개동 주민들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광산구는 미래 산업 중심지이자 철도와 교통의 관문이다. 지역경제를 담당하는 산단이 밀집해 있고, 또, 엊그제 호남고속도로 비아정류장 환승센터 개통과 더불어 송정역과 공항이 위치해 있는 호남의 요충지이다. 송정시장을 중심으로 상권르네상스 사업도 원활히 추진되고 있어 더 없이 기쁘다. 광산구가 더욱 큰 변화와 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고 뒷받침하겠다. 민선 8기가 출범한지도 어느덧 100여일이 지났다. 그동안 익숙한 것과의 결별을 통해 산업은 키우고, 문화를 넓히고 돌봄은 두텁게 하면서 '새로운 광주시대'를 위한 엔진을 장착했다. 광주발전과 광산구 발전은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는 양 수레바퀴이다. 앞으로 광산구와 원팀이 되어 광주의 현안해결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박상철 호남대학교총장, 정진관 광산경찰서장은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 에 참석해 "광산구민의 날이 개최되어 진심으로 축하를 전한다. 앞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광산구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상윤 본량농협조합장은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 에 참석해 "광산구민의 날이 개최되어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앞으로 본량농협도 광산구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 지방자치 30년사, 광산은 늘 길잡이였다. 그렇기에 앞으로 우리가 열어갈 새로운 30년, 최고의 목표는 시민을 이롭게 하는 것이다. 광산구가 추진하는 모든 일의 과정과 결과가 오로지 시민을 위한 것이어한다. ‘상생과 혁신으로, 광산을 새롭게 시민을 이롭게!’ 민선8기 낡은 것은 거부하고, 새로운 것을 끊임없이 고민하며, 시민이 바라고, 꿈꾸는 더 나은 광산을 만들겠다. 변함없이 경청하고 소통하며 실천하겠다. 광산의 발전이 광주의 발전이다. 더더욱 큰 책임감으로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42만 광산시민과 손 맞잡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광산구민의 날은 원래 매년 10월 1일이지만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탕으로 광산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다짐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금일 열리게 됐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주민의 공감을 바탕으로 지역 내 문제점을 찾고 해결하는 협치형 주민자치를 선도한 공로로 전창현 광산구 주민자치협의회장, 부인 정보경 여사에게 광산구민상(자치공동체공헌)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전창현 광산구 주민자치협의회장의 광산구민상(자치공동체공헌)수상을 축하하며 부인 정보경 여사, 박종헌 첨단2동장, 안병모 회장과 주민자치위원들은 축하의 박수를 보내며 기념촬영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 김석찬 농협은행영업본부장은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상생의 정신으로 새로운 광산! 시민에게 이로운 광산!을 만들고자 헌신해 오신 광산구민상 수상자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며 "농협광주지역본부에서도 광산구민과 소통하며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조선판스타’ 우승자 출신 김산옥 씨의 식전 공연으로 문을 연 이날 기념식은 광산의 역사와 미래 비전을 살펴보는 영상 상연, 구민헌장 낭독, 광산구민상 시상,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구민상은 ▲효나눔복지(광산구 동 지사협위원장협의회 회장 김현님) ▲자치공동체공헌(광산구 주민자치협의회 회장 전창현) ▲문화예술교육(호남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장윤경) ▲지역경제(한마음 새마을금고 이사장 박석원) ▲친환경(자원순환가게 활동가 최희정) 등이 수상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광산구 발전에 큰 공헌을 했던 고재유 전 광산구청장, 송병태 전 광산구청장, 임우진 전 광산구청장, 민형배 국회의원, 김삼호 전 광산구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
김익찬 평동농협조합장, 기재만 임곡농협조합장은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광산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온 역대 광산구청장들께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각자의 위치에서 광산구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자"며 축하를 전했다.
광주 광산구,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이 성황리 개최됐다.

행사장에는 사회적협동조합, 뷰티테라피, 자원봉사센터 등 16개 체험 및 홍보 판매 부스도 운영됐다.

광산의 새로운 변화를 함께 다짐하는 의미로 ‘광산에 혁신의 불씨를 지피다‘를 주제로 참석자들이 다함께 민선8기 구정목표 구호에 맞춘 퍼포먼스도 선보였다.

 

[[취재현장] 광주 광산구, 혁신으로 시민을 이롭게!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조선판스타’ 우승자 출신 김산옥 씨의 식전 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왼쪽부터) 송병태 전 광산구청장, 임우진 전 광산구청장, 김삼호 전 광산구청장은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광주 광산구,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내빈과 광산구민들은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