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뚝심의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제는 됩니다! 강기정은 광주김치를 세계화 시킬 수 있습니다!"
[취재현장] 뚝심의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제는 됩니다! 강기정은 광주김치를 세계화 시킬 수 있습니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0.2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김치가 강기정호를 통해 중흥기를 맞이 할 듯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김치디너쇼”로 방문객 맞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강 강기정)는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일인 20일 오후 6시 김치타운 광장에서 ‘김치디너쇼’를 시작으로 오는 24일까지 ‘광주김치 음식과 문화를 버무리다’라는 주제로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를 개최한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김치디너쇼'에서 "이제는 됩니다! 광주김치의 세계화를 꼭 이뤄 내겠습니다"며 "이번 광주세계김치축제에서는 광주김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방문객들이 맛보고 즐길 수 있도록 ‘김치디너쇼’를 준비했다. 대한민국 김치명인들의 작품인 김치와 어울리는 음식, 와인을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은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김치디너쇼”에 참석해 "광주김치는 광주.전남의 천혜의 황토밭에서 생산 재배된 배추, 무, 고추의 우수한 원재료와 서남해안의 멸치. 새우등 우수한 젓갈류, 세계적으로 우수한 서해안 천일염을 사용해 정성껏 버무러진 김치를 담궈 그 명성이 자자하다."며 "광주김치의 전국화 및 세계화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김치디너쇼”가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김치디너쇼’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다카하시 신이치센다이시 부시장, 광주세계김치축제명예위원장 김수미 배우, 김병내 남구청장, 심철의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홍기월 광주시의원, 김용임 광주시의원, 이병노 광주시의원,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천익출 한국우리밀조합장, 전봉식 대촌농협조합장,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 정상윤 본량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 김호상 광주축협조합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한진섭 광주농협조합장, 정일기 광주원예농협조합장, 이동운 동곡농협조합장, 정성도 회장, 김호옥 김치명인, 정휴선 (주)김치타운대표, 윤지현 방송인, 김치대전 대통령상 수상자, 국악트롯요정 김다현 초대가수, 거미 초대가수와 광주시민 및 관광객들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세계김치축제명예위원장 김수미 배우는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김치디너쇼”에 참석해 "오늘 김치 디너쇼는 ‘대한민국 김치 경연대회’ 대통령상을 받은 김치 명인이 갓동치미, 꽃게배추김치 등 수상작 김치와 호박죽, 찰밥, 편육 등 김치와 어울리는 음식을 코스 형태로 여섯 차례 선보인다. 디너쇼 참가자들은 와인 등과 곁들여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광주세계김치축제가 대한민국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세계김치축제명예위원장 김수미 배우는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축배를 들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축배를 들고 있다. 

광주세계김치축제 명예위원장이자 홍보대사인 김수미 배우가 직접 광주 대표 김치를 소개하는 등 행사의 진행을 맡은 김치디너쇼는 이번 광주세계김치축제 메인행사인 ‘대한민국 김치 경연대회’ 대통령상을 수상한 김치 명인들과 함께하며 광주김치타운 중앙광장 주무대에서 150석 규모로 열렸다.

수상자들은 자부심이 담긴 갓동치미, 꽃게배추김치 등 수상작 김치와 호박죽, 찰밥, 편육 등 김치와 어울리는 음식을 코스 형태로 6차례 선보였으며 참석자들은 와인 등과 함께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세계김치축제명예위원장 김수미 배우,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은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축하의 빛을 누르고 있다. 
국악트롯요정 김다현 초대가수는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김치디너쇼'에서 '무등산'을 열창하며 축하를 전했다.
거미 초대가수는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김치디너쇼'에서 뜨겁게 열창하며 축하를 전했다.

김치디너쇼 종료 후에는 불꽃축제와 김다현, 거미 축하공연과 가을밤을 아름답게 수놓는 김치불꽃쇼가 펼쳐졌다.

지난 2년간 비대면으로 추진됐던 광주세계김치축제는 올해 대면 중심으로 진행돼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휴식과 치유의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29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김치축제에선 기존 김치버무림 체험 외 9종의 김치응용요리를 체험할 수 있는 ‘김치&쿠킹체험’, 전문 도슨트들의 유쾌한 축제장 해설과 함께 다양한 다과를 맛볼수 있는 ‘김치 기미진 식탁’, 전문 MC의 진행으로 추진되는 다양한 이벤트 등 풍부한 체험 프로그램과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됐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광주를 방문한 일본 센다이시 공연단을 환영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다카하시 신이치센다이시 부시장과 센다이시 공연단은 "광주광역시와 센다이시의 활발한 문화.경제 활발한 소통을 통해 동반성장해 나가자"며 기념촬영
일본 센다이시 공연단은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을 축하하기 위해 멋진 공연을 펼쳤다.

또 그동안 주무대로 사용되던 김치타운 잔디광장을 방문객 휴식공간으로 새롭게 꾸몄다.

김장김치 원부재료 값이 상승하고 있지만, 농축협 등과 협업을 통해 방문객들이 저렴하게 김치 및 농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김치직거래 장터를 구성하고, 기존 150면이던 야외주차장을 600면으로 대폭 확대해 방문객들의 주차 불편 문제도 해소했다.

철의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홍기월 광주시의원, 김용임 광주시의원, 이병노 광주시의원은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김치디너쇼”에 참석해 "광주김치의 전국화 및 세계화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 천익출 한국우리밀조합장, 정상윤 본량농협조합장, 김호상 광주축협조합장, 문병우 서광주농협조합장, 한진섭 광주농협조합장, 이동운 동곡농협조합장은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김치디너쇼”에 참석해 "광주김치의 전국화 및 세계화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형덕 송정농협조합장, 나왕수 하남농협조합장, 오종선 삼도농협조합장은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김치디너쇼”에 참석해 "광주김치의 전국화 및 세계화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성도 회장, 정일기 광주원예농협조합장, 김호상 광주축협조합장은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김치디너쇼”에 참석해 "광주김치의 전국화 및 세계화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세계김치축제의 꽃으로 여겨지는 ‘대한민국 김치 경연대회’는 숨은 김치 명인을 발굴해 경연을 거쳐 대통령상을 수여한다. 사전예선을 거쳐 선정된 전국의 20개 팀이 본선에서 솜씨를 겨루며, 출품작은 축제기간 축제행사장에 전시된다.

2~3명이 한 팀을 이뤄 김치를 넣은 응용요리를 만드는 ‘김치응용요리경연’ 뿐 아니라 김치를 이용한 음식 플레이팅 우수팀을 뽑는 ‘김치푸드 스타일링 공모전’도 21일과 22일 광주김치타운에서 개최된다.

기존 김치타운 박물관 등 상설 전시실과 더불어 전국 팔도의 다양한 김치를 미디어로 만날 수 있는 ‘김치미디어아트’ 특별전시도 진행된다.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세계김치축제에서 김치·음식·문화를 함께 버무려 보세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다카하시 신이치센다이시 부시장, 김호옥 김치명인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다카하시 신이치센다이시 부시장과 인사를 나누며 광주김치를 소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김치디너쇼”에 광주김치를 선보인 김호옥 김치명인을 격려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세계김치축제명예위원장 김수미 배우, 정휴선 ㈜김치타운대표는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김치디너쇼”에 참석해 "광주김치의 전국화 및 세계화를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지현 방송인은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김치디너쇼”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김치디너쇼” 축하 국악공연이 펼쳐졌다.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 “김치디너쇼”에 참석한 광주광역시민과 관광객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