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상생‧혁신의 새 변화 다짐한다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상생‧혁신의 새 변화 다짐한다
  • 이강호
  • 승인 2022.10.2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풍영체육시설단지서 기념식 개최…통장 한마음 축제도 열어

[광주일등뉴스=이강호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26일 오전 10시 풍영체육시설단지에서 민선8기 구정목표인 ‘상생과 혁신으로 광산을 새롭게 시민을 이롭게!’를 슬로건으로 제31회 광산구민의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광산구 청사(원-박병규 구청장)
광산구 청사(원-박병규 구청장)

광산구민의 날은 매년 10월1일이지만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탕으로 광산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다짐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날 기념식을 열게 됐다.

‘조선판스타’ 우승자 출신 김산옥 씨의 식전 공연으로 문을 여는 기념식은 광산의 역사와 미래 비전을 살펴보는 영상 상연, 구민헌장 낭독, 광산구민상 시상,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 포스터
제31회 광산구민의 날 기념 포스터

 

구민상은 앞서 ▲효나눔복지(광산구 동 지사협위원장협의회 회장 김현님) ▲자치공동체공헌(광산구 주민자치협의회 회장 전창현) ▲문화예술교육(호남대학교 간호학과 교수 장윤경) ▲지역경제(한마음 새마을금고 이사장 박석원) ▲친환경(자원순환가게 활동가 최희정) 등 5개 분야 수상자가 선정된 상태다.

행사장에는 사회적협동조합, 뷰티테라피, 자원봉사센터 등 16개 체험 및 홍보 판매 부스도 운영한다.

광산의 새로운 변화를 함께 다짐하는 의미로 ‘광산에 혁신의 불씨를 지피다‘를 주제로 참석자들이 다함께 민선8기 구정목표 구호에 맞춘 퍼포먼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기념식 후에는 같은 장소에서 마을자치의 첨병으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광산구 21개 동 통장들의 상생과 화합을 다짐하는 ‘통장 한마음 축제’도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