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 제14주년 창립기념회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 제14주년 창립기념회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0.2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회장 진경자)는 19일 오후 4시 광산구 더아람숲체험학교(박뫼길 11-6)에서 제14주년 창립기념회를 개최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 제14주년 창립기념회에 참석해 "창립 14주년을 맞는 광산구여성경제인연합회는 민선 8기 구정에 아주 중요한 동반자이다. 광산구여성경제인연합회는 코로나19로 지친 의료진에게 간식을 기부하고 매년 연말에는 한부모 복지시설의 비혼모를 돕는 사업을 하고 있다. 경제의 어원은 세상을 잘 다스리고, 백성을 구제한다는 의미의 경세제민이다. 돈이나 수익, 이익같은 물질보다는 사회의 발전과 사람의 안녕을 추구해야 함을 강조한 말이다. 광산구여성경제인연합회가 14년 동안 걸어온 자취에서 경세제민을 읽어낼 수 있었다"며 축하를 전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 제14주년 창립기념회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진경자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박창민 광산구청열린민원실장, 전경희 광산구청기업경제과장, 김은조 부회장, 오명숙 부회장, 임현주 총무, 김민희 재무, 김규리 감사, 박숭례 감사, 이기자 고문, 강선임 고문, 이옥근 고문, 홍석례 고문, 오수아 더아람숲체험학교대표, 광산구여성경제인 회원들, 김은희 울림요가원부원장, 이미라 우리집 원장이 참석했다.

진경자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 제14주년 창립기념회에서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취임 이후 '시민을 이롭게' 하기 위해 열린 민원실을 개편하고 좀 더 시민과 가깝게 하려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저는 협의회 회장으로서한 가지 부탁을 하려고 한다. 구정의 정책비전에 여성경영인들의 활발한 참여와 구정사업에 좀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배려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 제14주년 창립기념회에 참석한 회원들은 함께 창립14주년을 축하했다.

진경자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주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는 대한민국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구 소속 여성경제인단체이다. 광주에는 5개구가 있지만, 광산구에는 산단이 제일 많이 자리하고 있어, 광주시에 심장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구에서는 경제적, 정보적으로 부족한 여성경제인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여 자립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기 위해 협의회를 창단했다”며 “저희 협의회 회원들은 서로 멘토와 멘티 역할을 하면서 사회경제의 한 일원으로서 배려하며 경제적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지원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여성 경영인들의 성공적인 발전과 더불어 광산구의 행보에 발 맞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세심한 사랑의 손길을 건넬 수 있는 따뜻한 협의회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왼쪽) 진경자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은 회원들의 정성과 마음을 가득 담아 후원금 3백만원을 (가운데)이미라 우리집원장에게 전달한 후 박병규 광산구청장과 함께 기념촬영
진경자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이미라 우리집 원장, 이기자 고문, 강선임 고문, 이옥근 고문, 홍석례 고문은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우리집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가 14년이 되었다는 것은 여성경제인 각자가 본인의 일에서 최선을 다했다는 증거일 것이다. 오늘이 있기까지 땀 흘려 값진 결실을 거둬온 여성기업인과 협회 관계자에게 경의를 표한다"며 "227만 여개의 우리나라 여성기업은 전체기업의 4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국민경제의 중요한 축이 되고 있다. 여성경제인이 혁신 성장의 주체로 나아갈 수 있도록 광산구에서도 '여성이 일하기 좋은 경제환경 구축 지원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는 제14주년 창립기념회를 기념해 미혼모자 한부모가족복지시설인 우리집에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아로마훈테라피와 몸과 마음 힐링치유’라는 주제 특강이 펼쳐졌다.

진경자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박창민 광산구청열린민원실장, 전경희 광산구청기업경제과장, 김은조 부회장, 오명숙 부회장, 임현주 총무, 김민희 재무, 김규리 감사, 박숭례 감사, 이기자 고문, 강선임 고문, 이옥근 고문, 홍석례 고문, 오수아 더아람숲체험학교대표, 광산구여성경제인 회원들은 "광산구여성경제인들 모두가 활짝 웃음으로 어려운 지역경제와 국가경제, 세계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하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 제14주년 창립기념회]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 제14주년 창립기념회 장소인 광산구 더아람숲체험학교를 가는 길에 만난 사과나무를 보며 "광산구에서도 빛도 좋고, 모양도 좋으며 맛있는 사과가 자란다"며 광산구 사과 최고를 외쳤다.
오수아 더아람숲체험학교대표는 박병규 광산구청장을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 제14주년 창립기념회 장소로 안내하며 "더아람숲체험학교는 국가공인 브레인 트레이너 양성과정과 숲힐링 명상연수, 그린리더쉽을 키우는 숲 프로그램 등 다양한 특강들을 펼치고 있으며, 생태. 자유놀이 지도자 3급 교육과정, 숲밧줄 놀이 지도자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체험 프로그램으로 유.초.중등 체험, 뚝딱 목공놀이, 숲에서 놀이, 자연미술활동, 가족단위, 취약계층 다문화가족 캠프, 부모-자녀 놀이 코칭, 중. 장년 힐링 체험캠프, 생태정원 가드닝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아람숲학교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오수아 더아람숲체험학교대표는 "아람숲학교는 자연에서 건강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전문기업으로 춤, 컬러, 아로마테라피로 누적된 피로를 풀고, 부정적인 감정정화를 통해 심신을 릴렉스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원예, 목공활동을 이용해 사람의 육체적 재활과 정신적 회복을 추구하며 몸과 마음의 질병을 약물이나 수술없이 치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성격검사, 뇌파검사, 오라 테스트, 거울명상, 내면아이치유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세상의 주인공으로 살아갈 수 있는 긍정적 자기 양육법, 마음 백신을 개발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박병규 광산구청장에게 설명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 진경자 광산구여성경제인협의회장, 오수아 더아람숲체험학교대표, 전경희 광산구청기업경제과장은 "아름다운 자연에서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 회원들께서 심신이 더욱 건강해지셔서 행복하게 자신의 사업에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현주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 총무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로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 제14주년 창립기념회가 진행됐다.
이기자 고문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 제14주년 창립기념회에 참석해 덕담을 전했다.
이옥근 고문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 제14주년 창립기념회에 참석해 덕담을 전했다.
김은조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부회장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 제14주년 창립기념회에 참석해 덕담을 전했다.
김은희 울림요가원부원장은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 제14주년 창립기념회에서 ‘아로마훈테라피와 몸과 마음 힐링치유’ 주제 특강을 펼쳤다.
(오른쪽) 김은조 부회장은 ‘아로마훈테라피와 몸과 마음 힐링치유’특강에 참여해 "그동안 사업에 집중하느라 많이 피곤하고 지쳐있었는데 아로마훈테라피를 함께 따라해보니 몸도 마음도 편안해지고 머리도 맑아지는 느낌이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너무 감사하고 즐겁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여성경제인협의회 제14주년 창립기념회에 참여한 회원들은 ‘아로마훈테라피와 몸과 마음 힐링치유’ 특강 및 체험을 하며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