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광주 ‘제2회 문인 북구청장배 전국 드론축구대회’ 개최
광주 ‘제2회 문인 북구청장배 전국 드론축구대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0.1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5일 ~ 16일 북구 드론공원에서 ‘전국 드론축구대회’ 개최
-전국 드론팀 참가로 드론산업 활성화 및 레저문화 확산 기여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오는 15일과 16일 이틀 동안 북구드론공원(북구 추암로 44)에서 ‘제2회 북구청장배 전국 드론축구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자료사진> 문인 북구청장은 지난 ‘2021 광주전남지역 드론축구대회’에 참석해 "이번 대회가 드론 동호인들이 소통 화합하고 광주시민들이 일상에서 드론을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의 장이 되길 바라며, 북구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하반기 전국 규모 축구대회 개최를 통해 드론 레저문화 확산과 드론산업 육성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며 축사를 전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코로나19로 움츠렸던 드론 동호인들이 이번 대회에서 실력을 마음껏 뽐내고 즐거운 추억도 쌓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드론산업 육성과 레저 문화 확산을 통해 드론 특화도시 북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 지역 최초 전국 단위 드론관련 행사로, 성황리에 열린 지난해 1회 대회에 이어 더욱 알찬 준비로 올해 2회 대회를 맞이한다.

이번 대회는 1부와 2부 각 8팀, 3부 24팀 등 총 3개 리그로 운영되며, 전국에 있는 40개의 드론축구팀이 참가해 경기를 펼친다.

경기 첫날인 15일에는 개회식과 함께 다양한 드론 퍼포먼스와 1・2부 리그 팀의 대회가 열리고 16일에는 3부 리그가 진행된다.

시상은 리그별 1위부터 4위를 차지한 팀에게 북구청장 상패와 상금이 수여된다.

이 외에도 드론 드라이브 서킷체험, 3;3 배틀드론, 드론코딩 및 드론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홍보관을 운영하고, 국립과학관 주최 아트사이언스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드론 아카데미 행사와 함께 드론 레포츠의 장을 연출할 계획이다.

한편 북구는 광주 시민의 숲 일원에 북구 드론비행연습장을 조성하고, 전국 특・광역시 최초로 ‘드론 국가자격증 상시실기시험장’과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드론공원’으로 지정받는 등 드론 문화의 일상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아울러,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지정, 드론 실증도시 선정 등을 통해 지역 드론기업의 우수기술 실증 및 모델 상용화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