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광주광역시체육회, 제103회 전국체전 참가한 재호주 대한체육회 선수단 환영 격려!
광주광역시체육회, 제103회 전국체전 참가한 재호주 대한체육회 선수단 환영 격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0.1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호주 체육인, 전국체전서 우정 과!
-이상동 광주광역시체육회장, 지난 15년간 이어온 우정이 지속돼 스포츠로 하나 되길 희망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 체육회(회장 이상동)와 재호주 대한체육회(회장 신필립)가  9일 오후 제103회 전국체육대회가 열리고 있는 울산의 한 식당에서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재호주 대한체육회 환영 간담회’를 갖고 자매결연의 우정을 확인했다.

이상동 광주광역시체육회장, 신필립 호주체육회장은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재호주 대한체육회 환영 간담회’에서 감사패 상호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

이날 간담회에는 이상동 광주광역시체육회장, 신필립 호주체육회장 등 양 기관 임직원 30명이 참석했다.  이곳에서 이상동 광주광역시체육회장은 “항상 체육에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시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이정선 교육감, 그리고 오형석 탑솔라 회장 덕분에 체육인들을 격려할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덧붙여 “스포츠로 하나 되기 위해 오랜만에 고국을 방문한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지난 15년간 이어온 두 기관의 우정이 지속되길 바라고, 광주에 오면 언제든 환영하며 돕겠다.”고 격려했다.

광주시체육회와 재호주체육회는 지난 2007년 자매결연을 맺고 지금껏 우정을 이어오고 있다. 제88회 광주체전 당시 광주를 찾은 호주선수단은 상호 우호 증진과 선진 체육교류를 바탕으로 상생하자는 데 뜻을 모아 결연을 맺게 됐다.

이후 한번 맺어진 인연은 매년 전국체전 때마다 소통하며 우의를 다져왔고 응원단도 구성해 서로를 응원했다. 또 광주와 호주 간 초청과 파견으로 양국을 오가며 체육은 물론 문화교류도 이어왔다.

신필립 재호주 체육회장은 “광주와 호주의 소중한 인연을 잊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한국과 재외동포 선수단의 결연이 더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재외 한인단체인 재호주 대한체육회는 이번 체전에 1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 재호체육회는 지난 2005부터 호주의 특산종인 코알라를 상징하는 코알라 장학회를 설립해 모국의 스포츠 꿈나무를 육성하고자 해마다 전국체전 개최 도시의 선수를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