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시민들의 참여에서 출발!" 민선 8기 시장 공약평가 시민배심원단 1차 회의 개최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시민들의 참여에서 출발!" 민선 8기 시장 공약평가 시민배심원단 1차 회의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0.0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내일이 빛나는 공약실천계획 수립
- 공약평가 시민배심원 50명 위촉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4일 오후 1시30분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약실천계획 실효성 및 실현가능성을 평가하고 권고안을 마련하기 위해 민선 8기 시장 공약평가 시민배심원단 1차 회의를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민선 8기 시장 공약평가 시민배심원단 1차 회의에 서 “정확한 방향과 속도로 당당하게 빠르게”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로 향하겠다. 앞으로 4년 간, 약속을 철썩같이 지키는 시장, 역사에 오래도록 남는 성공한 시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민선 8기 시장 공약평가 시민배심원단 1차 회의에 참석한 광주광역시 공약평가 시민배심원들

이날 회의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기홍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광주전남본부장, 김영근 광주시평가데이터담당관, 신동호 광주시성과평가팀장, 오현주 시민배심원과 광주시민배심원들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풀뿌리 지방자치의 발전은 시민의 참여 속에서 성장한다. 모두에게 충분한 기회가 주어지는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도 시민들의 참여에서 출발한다.”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민선 8기 시장 공약평가 시민배심원단 1차 회의에서 오현주 시민배심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장 공약사항 관리 조례에 따라 공약사업 실천계획 심의를 위한 시민 배심원으로 위촉한다'고 오현주씨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저는 선거 기간 광주의 변화를 이끌 많은 공약을 제시했고, 민선 8기 인수위원회,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원회'에서 5대 분야, 135개 과제로 정리했고, 취임 이후에는 우리 공직자들과 함께 127개 공약과제와 175개 세부사업으로 더욱 구체화시켰다. 여러분께서 시민의 뜻과 눈높이에 맞게 공약평가를 해주시면 최선을 다해 실행하고, 구체적인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는 공약평가 시민배심원 50명 위촉장 수여식을 시작으로 매니페스토 관련 교육, 시민배심원 분임 구성 및 분임별 안건 배분의 시간을 가졌다.

신동호 광주시성과평가팀장은 민선 8기 시장 공약평가 시민배심원단 1차 회의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기홍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광주전남본부장, 김영근 광주시평가데이터담당관, 오현주 시민배심원과 광주시민배심원들은 "시민의 뜻과 눈높이에 맞게 공약평가를 하여 내일이 빛나는 광주광역시를 만들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시민배심원제도는 공약 실천계획 수립 과정에서 시민들이 참여해 계획의 적정 여부를 심의·평가하고 공약과 실천의 불일치를 해소를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광주시는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의를 거치고자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를 통해 성별·지역별·연령별 인구비례를 고려한 무작위 추첨(ARS)과 전화 면접을 거쳐 시민배심원 50명을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