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광주 서구청- 광주은행, 소상공인 위해 서구 2억, 광주은행 5천만원 추가 출연, 보증대출 규모 총 30억원!'
광주 서구청- 광주은행, 소상공인 위해 서구 2억, 광주은행 5천만원 추가 출연, 보증대출 규모 총 30억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10.0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업체당 최고 2천만원, 대출이자 중 4%를 1년간 서구에서 지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와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10시 서구청 3층 나눔홀에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영악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2022년 소상공인 특례보증 추가출연 업무 협약을 가졌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2022 서구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특별출연 협약식에서 “이번 추가 특례보증이 고금리·고물가·고환율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2022 서구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특별출연 협약식에서 “경기침체에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고, 이로인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김이강 서구청장과 송종욱 광주은행장, 이안묵 광주신용보증재단 경영지원본부장, 문광호 서구청문화경제국장, 허후심 서구청경제과장 등이 참석해 ‘소상공인 특례보증’위한 통 큰 결단을 약속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이번 추가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소상공인들의 자금난이 다소나마 해소되어 침체된 지역경제가 하루빨리 우뚝 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이강 서구청장과 송종욱 광주은행장, 이안묵 광주신용보증재단 경영지원본부장은  2022 서구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특별출연 협약서에 사인을 한 후 기념촬영
김이강 서구청장과 송종욱 광주은행장, 이안묵 광주신용보증재단 경영지원본부장은  2022 서구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특별출연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경기침체에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고, 이로인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책을 마련하여 지역과 상생발전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서구는 상반기 1억원을 출연한 데 이어 지난해 소상공인 희망대출 우수기관 인센티브로 받은 2억원을 출연하고, 광주은행도 5천만원을 추가 출연함으로써 광주신용보증재단의 특례보증으로 지역 소상공인에게 총 30억원의 자금을 지원하게 된다.

김이강 서구청장과 송종욱 광주은행장, 이안묵 광주신용보증재단 경영지원본부장, 문광호 서구청문화경제국장, 허후심 서구청경제과장 등은  '2022년 소상공인 특례보증 추가출연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지원대상은 서구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로, 광주신용보증재단의 심사와 보증을 통해 광주은행에서 무담보로 업체당 최대 2,000만원 한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서구의회의 출연동의로 구청과 의회가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에 뜻을 같이 했다는 것과 대출을 받은 소상공인의 금리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서구청에서 1년간 4%의 이자를 지원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서구는 지난 2013년부터 소상공인의 특례보증을 위해 꾸준하게 출연을 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보증대출 규모는 878건, 138억원에 이른다.

특례보증 대출을 받고자 하는 서구 관내 소상공인은 광주신용보증재단으로 전화상담 후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 임차의 경우는 임대차계약서 등을 구비하여 방문,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경제과 중소기업지원팀(☎360-7363) 또는 광주신용보증재단 서구지점(☎362-009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