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광주관광 스토리텔링 특별강연...최태성 한국사 강사, ‘꿀잼도시 광주 역사·문화 여행’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광주관광 스토리텔링 특별강연...최태성 한국사 강사, ‘꿀잼도시 광주 역사·문화 여행’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2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광주관광재단은 29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큰별쌤 최태성 한국사 강사의 ‘꿀잼도시 광주 역사·문화 여행’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최태성 한국사 강사, ‘꿀잼도시 광주 역사·문화 여행’특별강연에서 "이 지역에 살고 있는 우리의 말들은 잊지 않았나 생각해 봐야겠다. 지역말이 바로 관광자원이다. 외지인들이 광주에 오면 그런 소리를 듣고 싶은 것일 것이다. "고 강조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최태성 한국사 강사, ‘꿀잼도시 광주 역사·문화 여행’주제 강연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가 지속 가능한 관광산업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지역 관광기업의 성장기반 마련이 필수적이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화 관광기업의 육성을 꾸준히 지원해 새로운 활력이 넘치는 꿀잼도시 광주관광이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강연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광역시청 직원과 시민들이 참석했다.

이날 강연은 ‘역사의 혁명과 시간이 축적된 도시, 빛나는 광주 이야기’라는 주제로 광주 사람들이 일상에서 접하는 장소와 공간을 역사와 문화로 흥미롭게 풀어낸 스토리텔링형 강연으로,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됐다.

최태성 한국사 강사는 ‘꿀잼도시 광주 역사·문화 여행’에 대한 주제로 특강을 펼치고 있다.
광주광역시, 광주관광 스토리텔링 특별강연을 듣기 위해 참석한 광주광역시민과 자녀들
최태성 한국사 강사의 ‘꿀잼도시 광주 역사·문화 여행’ 특강에 참석한 시청 공직자들과 광주광역시민들

최태성 한국사 강사는 2008년과 2012년 두 차례에 걸쳐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국사편찬위원과 EBS 역사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역사의 쓸모’, ‘일생일문’ 등 역사책 집필과 tvN STORY ‘벌거벗은 한국사’, KBS ‘역사저널 그날’, MBC ‘무한도전-문화재 특강’ 등 방송을 통해 역사를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광주사람이 추천하는 광주여행! 광주, 여행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