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7 19:08 (수)
윤병태 나주시장, "나주시청, 청렴 골든벨을 울려라!"
윤병태 나주시장, "나주시청, 청렴 골든벨을 울려라!"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2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남 나주시, ‘울려라! 올려라!’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 윤병태 나주시장,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한 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 다해주길!"
- 청렴 상식·제도 등 서바이벌 퀴즈 형식의 이색 청렴시책 추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 26일 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공직자 청렴 의식 제고를 위한 ‘청렴 골든벨’ 퀴즈 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골든벨 대회장에 참석해 "며 “부정부패 척결과 청렴도 향상을 민선 8기 모든 정책의 출발로 삼고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한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골든벨 대회장에 참석해 직원들을 격려하며 “부정부패 척결과 청렴도 향상을 민선 8기 모든 정책의 출발로 삼고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한 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번 대회는 ‘울려라! 올려라! 청렴 골든벨’을 주제로 공무원이 청렴 시정 구현을 위해 꼭 숙지해야할 청렴 상식과 제도 등을 퀴즈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 열렸다.

나주시, ‘울려라! 올려라!’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각 부서를 대표해 참가한 직원 150명 중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서바이벌 퀴즈 형식으로 청탁 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을 객관식·주관식 문제로 출제해 직원들의 관심과 흥미를 제고했다.

최후의 1인은 건설과 문상기 주무관이 차지했다. 2등은 성북동 홍지현, 3등은 총무과 김민지 주무관이 수상했다.

문 주무관은 “평소 청렴 자가 학습이 많은 도움이 됐고 약간 운도 따랐다”라며 “청렴하고 소통하는 공직생활에 대해 되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자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라고 골든벨 우승 소감을 전했다.

나주시, ‘울려라! 올려라!’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