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3 00:52 (토)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빛고을장학금에 1500만원 기탁한 오비맥주..."지역인재 키우기에 함께 힘을 모으겠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빛고을장학금에 1500만원 기탁한 오비맥주..."지역인재 키우기에 함께 힘을 모으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2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7일 오비맥주가 지역인재 육성 및 학업지원을 위해 빛고을장학금 1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OB맥주,빛고을 장학재단 장학금 기탁식에서 “이번 장학금이 빛고을장학재단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에게 지원돼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한층 더 성실하게 학업에 매진할 수 있게 함으로써 지역 발전을 선도할 인재 양성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김순옥 여성가족교육국장, 김선자 광주시인재육성과장, 이기형 오비맥주(주) 서부권역본부장, 양우천 오비맥주(주) 광주공장장, 이윤섭 오비맥주(주)광주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는 오비맥주는 빛고을장학재단에 2003년부터 현재까지 총 5억8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오른쪽부터) 김순옥 여성가족교육국장,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김선자 광주시인재육성과장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인재를 키우기 위한 아름다운 기탁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 "고 인사를 전했다.
(가운데)이기형 오비맥주 서부권역 본부장은 "광주의 대표 향토 기업으로서 미래 꿈나무들이 지역 발전을 이끌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나눔 실천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기형 오비맥주 서부권역 본부장은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와 경기악화로 학업이 더 어려워진 학생들의 학업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장학금을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기업의 핵심 이념인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물가상승 및 경기침체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지역인재들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오비맥주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장학금은 지역의 청소년과 청년들이 보다 큰 꿈을 갖고 사회 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성장하는데 디딤돌이 될 것이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문영훈 광주광역시행정부시장, 김순옥 여성가족교육국장, 김선자 광주시인재육성과장, 이기형 오비맥주(주) 서부권역본부장, 양우천 오비맥주(주) 광주공장장, 이윤섭 오비맥주(주)광주지점장은 지역 인재 발굴•육성을 위한 ‘빛고을 장학금’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

한편, 1981년 무등장학회로 시작한 빛고을장학재단은 매년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