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아이피샵-아트광주22 사무국, 지역상생발전 및 문화예술 발전 협력위한 MOU 체결
아이피샵-아트광주22 사무국, 지역상생발전 및 문화예술 발전 협력위한 MOU 체결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2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글로벌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IPXHOP, 대표 이효성)은 17일 아트광주22 사무국과 지역상생발전 및 문화예술 발전 협력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효성 아이피샵대표를 대신해 장은영 아이피샵 광주본부장, 아트광주22 사무국 관계자는 지역상생발전 및 문화예술 발전 협력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

이날 협약식에는 이효성 아이피샵대표를 대신해 장은영 아이피샵 광주본부장, 아트광주22 사무국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효성 아이피샵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광주국제미술전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이끌어낼 뿐만 아니라, 지역상생발전 및 문화예술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올해로 제13회째 맞는 광주아트페어(이하 `아트광주: 22`)의 성공적인 개최와 지역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예술진흥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과 국내외 유명 갤러리 적극 유치, 적극적인 신진작가 발굴, 다양한 부대 행사 등 아트 컬렉터, 갤러리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작가들의 미술시장 진입을 지원하며 창작 역량을 강화한다는 데 초점을 맞췄다. 

아이피샵은 미술품, 음원 제작 및 유통, 공연 등 다양한 산업군의 지식재산권(IP)에 대한 투자 거래 플랫폼일 뿐만 아니라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인증받은 NFT 거래소를 운영하며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거래방식을 제공하는 글로벌 IP 오픈마켓이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 '2022 송도맥주축제'의 온라인 티켓판매를 단독으로 진행하여 큰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제13회 광주아트페어(이하 '아트광주: 22') 행사의 온라인 티켓판매 역시 단독으로 진행한다.

한편,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제13회 광주아트페어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1,2,3관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