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1:07 (화)
[취재현장] ‘희망의 나라를 위한 힘찬 비상’ 윤상현과 함께하는 봉정포럼 중앙회 창립발대식
[취재현장] ‘희망의 나라를 위한 힘찬 비상’ 윤상현과 함께하는 봉정포럼 중앙회 창립발대식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23 16: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상현 국회의원 ‘리더쉽의 요체’ 주제강연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희망의 나라를 위한 힘찬 비상’ 윤상현과 함께하는 봉정포럼 중앙회 창립발대식이 23일 오후 1시30분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2층(아젤리아홀)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윤상현 국회의원(봉정포럼상임고문)은 봉정포럼기를 김용갑 봉정포럼회장에게 전달하고 기념촬영
윤상현 국회의원(봉정포럼상임고문), 김용갑 봉정포럼회장은 봉정포럼 중앙회 창립발대식 축하의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이날 창립발대식에는 윤상현 국회의원(봉정포럼상임고문), 김용갑 봉정포럼회장, 박삼용 전광산구의회4선의원(봉정포럼상임부회장), 임동하 국민의힘여수시당협회장, 최원담 봉정표럼 칭년위원장, 임권 본부장,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 대표, 임홍기 (사)나누며사는사회회장, 박창희 ㈜두메사장, 공성남 스카이데일리호남본부장, 이서희 윤상현국회의원 특보 등 내빈과 봉정포럼 회원들이 참석했다.

김용갑 봉정포럼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정치는 사람이며 사람이 곧 정치'라는 신념을 몸소 실천하고 계신 4선 국회의원이시면서 오늘 봉정포럼이 출범하기까지 상임고문으로 큰 힘이 되어 주신 윤상현 국회의원님의 참석에 마음 깊이 감사를 드린다. 오늘 발대식이 있기까지 헌신을 아끼지 않으신 봉정포럼 집행부와 뜻을 함께하기 위해 참석해 주신 회원 한분 한분께도 고개 숙여 감사를 드린다”며 “윤상현 의원은 평소에 정직하고 겸손하여야 하며 봉사하는 것이 정치라고 늘 말씀하셨다. 윤상현의원님께 말씀드리고 싶다. 혼자가는 것은 발자국이지만 봉정포럼과 함께라면 그 길은 꽃길이고, 역사가 될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김용갑 봉정포럼회장은 윤상현과 함께하는 봉정포럼 중앙회 창립발대식에서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라'를 위한 새로운 도약을 위해 우리 봉정포럼이 결성된 만큼, 모두 겸손한 자세로 국민께 봉사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이 되도록 하자.”며 “뜻을 같이하면 동지요, 식사를 같이하면 식구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 봉정포럼에 슬로건인 '우리는 또 하나의 가족'이라는 말을 다시 말씀드리고 싶다. 우리의 다짐이 현실이 되는 그날까지 서로를 격려해 주고 힘이 되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창희 ㈜두메사장은 봉정포럼 중앙회 창립발대식에 참석해 "봉정포럼이 이 길의 담쟁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으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서희 윤상현국회의원 특보는 봉정포럼 중앙회 창립발대식에 참석해 "봉정포럼이 이 길의 담쟁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으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어 “우리 봉정포럼이 이 길의 담쟁이 역할을 하겠습니다. 담쟁이 잎은 아무리 높은 벽이라도 그 벽을 넘는다. 비록 처음에는 한 장의 잎이지만 서두르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담쟁이 그것이 제가 만들고자 하는 포럼의 목적이다. 봉정포럼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통해 희망의 나라 건설에 모범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봉정포럼'은 선열들의 피와 땀으로 세워진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지키고, 다음 세대가 평화롭고 풍요로운 삶을 누리는 희망의 나라를 만들기 위해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과 무너저 가는 정의와 공정을 바로 잡기 위한 실천으로 함께하자는 뜻을 가진 전국 각지의 시민 들의 참여로 결성된 단체이다.

윤상현 국회의원(봉정포럼상임고문)은 특강에서 “리더는 특별한 사람이 아니다. 다만 확고한 신념과 열정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고 소개하며, 신념의 크기가 생각의 차이를 만들기 때문에 리더는 확고한 신념을 갖고 생각을 키우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최정학 (주)가나다·통일치킨팩토리 대표, 임홍기 (사)나누며사는사회회장은 봉정포럼 중앙회 창립발대식에 참석해 "봉정포럼이 이 길의 담쟁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으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공성남 스카이데일리호남본부장은 봉정포럼 중앙회 창립발대식에 참석해 "봉정포럼이 이 길의 담쟁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으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임동하 국민의힘여수시당협회장은 봉정포럼 중앙회 창립발대식에 참석해 "봉정포럼이 이 길의 담쟁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으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윤상현 국회의원은 이날 ‘리더쉽의 요체’ 특강에서“리더는 문학이나 예술 등 인문학적 소양을 통해 생각의 근육을 튼튼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리더에 있어서는 감동과 포용성, 불굴의 의지 그리고 신분에 걸맞는 도덕적 의무(노블리스 오블리주)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덧붙여“리더는 태어나는 것인가, 만들어지는 것인가”라는 화두를 던진 뒤, 칭기스칸, 링컨, 존 F. 케네디, 에디슨, KFC창업자, 알리바바 마윈 창업자, 사지가 없는 동기부여 연설가 닉 브이치치, 안중근의사의 모친 조마리아 여사, 피터 드럭커 교수, 영화 위어솔저의 주인공 무어 중령, 초나라 장왕의 절영지회(絶纓之會) 고사 등 고전과 현존 인물, 소설과 영화를 넘나드는 다양한 인물과 소재를 들어 리더들에 있어서의 공통점과 성공 스토리를 소재로 강연을 풀어나갔다.

윤상현 국회의원(봉정포럼상임고문), 김용갑 봉정포럼회장, 박삼용 전광산구의회4선의원, 임동하 국민의힘여수시당협회장, 최원담 봉정표럼 칭년위원장, 임권 본부장, 임홍기 (사)나누며사는사회회장, 박창희 ㈜두메사장, 공성남 스카이데일리호남본부장, 이서희 윤상현국회의원 특보 등 내빈과 봉정포럼 회원들은 봉정포럼 중앙회 창립발대식에서 "봉정포럼이 이 길의 담쟁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으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취재현장] ‘희망의 나라를 위한 힘찬 비상’ 윤상현과 함께하는 봉정포럼 중앙회 창립발대식]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외빈 소개, 개회사, 인사말씀, 창립축사, 윤상현 국회의원 특강, 창립경과보고, 창립기념 퍼포먼스,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박삼용 전광산구의회4선의원은 봉정포럼 중앙회 창립발대식을 위해 참석한 윤상현 국회의원(봉정포럼상임고문)을 반갑게 인사로 맞이하고 있다.
최원담 봉정표럼 칭년위원장은 “봉정포럼은 2022년 6월경 ‘희망의 나라 건설'에 뜻을 같이 하는 시민 과 함께 하는 단체를 결성, 전국으로 확대해야겠다는 김용갑 회장의 의지에 따라, 10여명의 준비위원 중심으로 출범을 준비하기 시작해, 김용갑회장과 준비위원님들의 7-8월 간담회를 통해 현재 서울, 부산, 광 주, 제주, 전남, 전북 등 총 6개 시·도에 지역위원회가 설립되어 발대식 을 준비 중에 있다.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라'의 국정 비전을 가지고 시작도 · 방향도 · 목표도 '국민'인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국민의힘 4선 의원이신 윤상현 국회의원을 상임고문으로 모시고 우리 봉정포럼이 전국 모든 지역에 지역위원회가 설립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봉정포럼 창립경과보고를 했다.
윤상현 국회의원(봉정포럼상임고문), 김용갑 봉정포럼회장은 봉정포럼 창립경과보고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윤상현 국회의원(봉정포럼상임고문), 임동하 국민의힘여수시당협회장과 회원들은 "봉정포럼이 이 길의 담쟁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으겠다"며 기념촬영
윤상현 국회의원(봉정포럼상임고문), 최원담 봉정표럼 칭년위원장, 임권 본부장과 회원들은 "봉정포럼이 이 길의 담쟁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으겠다"며 기념촬영
‘희망의 나라를 위한 힘찬 비상’ 윤상현과 함께하는 봉정포럼 중앙회 창립발대식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희망의 나라를 위한 힘찬 비상’ 윤상현과 함께하는 봉정포럼 중앙회 창립발대식이 성황리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창희 2022-09-23 22:00:52
봉정포럼 중앙회 창립발대식을 진심으로 축하올리며,
지도자는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이며, 지도자의 덕목은
포용성ㆍ불굴의 의지 ㆍ노블리즈오블리스(도덕적의무)다라고
열변을 토하신 윤상현국회의원님(4선ㆍ봉정포럼 상임고문) 말씀 잘 경청하였으며
훌륭한 포럼을 이끌어 주시는 김용갑회장님과 회원동지분들과
봉정포럼 이모저모의 핵심을 사진과 함께 신속하게 취재해
주신 광주일등뉴스 박부길대표기자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