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3 00:52 (토)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남구 승촌파크골프장 개장식 및 제8회 광주광역시 남구청장배 파크골프대회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남구 승촌파크골프장 개장식 및 제8회 광주광역시 남구청장배 파크골프대회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23 12: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3일 오전 10시 30분 남구 승촌동에 위치한 승촌파크골츠장에서 시민들의 생활체육활동 활성화 및 고령화 사회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해 승촌파크골프장 개장식 및 제8회 광주광역시 남구청장배 파크골프대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남구 승촌파크골프장 개장식에 참석해 “남구청은 18홀 규모의 승촌 파크골프장에 머무르지 않고 전국 대회를 치룰 수 있는 36홀 파크골프장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한파크골프협회의 공인구장 인증절차를 밟고 있다. 앞으로 더 소망이 있다면 72홀까지 확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며 “저는 어르신 생활 스포츠 활성화로 ‘건강미 넘치는 청춘도시 남구’를 만드는데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금용 대한파크골프협회장은 남구 승촌파크골프장 개장에 공이 큰 김병내 남구청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있다.
김진호 남구대촌동주민자치협의회장은 남구 승촌파크골프장 개장식에 참석해 "남구 관내에 광주. 전남 최고 수준의 파크골프장이 문을 열어 누구보다 기쁘다. "며 "시민들의 생활체육활동 활성화 및 고령화 사회 어르신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영선 전광주광역시부이사관, 유지인 선수대표는 남구 승촌파크골프장 개장식에 참석해 "남구 관내에 광주. 전남 최고 수준의 파크골프장이 문을 열어 누구보다 기쁘다. 활기찬 에너지가 모여 '활력 넘치는 광주'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병내 남구청장, 윤영덕 국회의원, 황경아 남구의회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이금용 대한파크골프협회장, 안황호 남구파크골프협회장, 김진호 남구새마을지회장, 양철훈 남구청 체육시시설팀장, 박영선 전광주광역시부이사관, 유지인 선수대표, 배경석 선수대표, 파크골프 동호인들과 주민들이 참석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승촌파크골프장을 건립하기까지 순탄치 않았는데 이렇게 완성된 모습을 보니 너무 기쁘고 가슴 뿌듯하다. 그동안 남구에는 16개 파크골프 클럽에 300여명의 어르신 회원이 몸담고 있었으나, 광주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남구에만 파크골프장이 단 한곳도 없었다. 그래서 파크 골프장을 만들기로 마음 먹었지만, 부지조차 확보하기 어려웠다. 저와 직원들은 관내 어르신 숙원 해소를 위해 광주광역시청, 영산강유역환경청, 한국수자원공사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 덕에 승촌 파크골프장을 만들 수 있었다. 힘을 모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남구 승촌파크골프장 개장식에 참석해 “오늘 남구의 이 활기찬 에너지가 모여 '활력 넘치는 광주’ 실현의 동력이 될 것이다. 광주광역시도 시민 누구나 생활 가까이에서 다양한 생활체육을 즐기고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승촌파크골프장 개장, 대박 나시라 응원드리며, 오늘 대회에 참가한 선수 여러분들도 파이팅이다”며 축하를 전했다.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은 남구 승촌파크골프장 개장식에 참석해 "시민들의 생활체육활동 활성화 및 고령화 사회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해 새롭게 개장한 승촌파크골프장 개장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안황호 남구파크골프협회장은 남구 승촌파크골프장 개장을 위해 공이 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윤영덕 국회의원, 황경아 남구의회의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기념촬영
남구 승촌파크골프장 개장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내빈과 파크골프 동호인들과 주민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남구 파크골프 동호인과 어르신들의 숙원사업인 승촌 파크골프장 개장을 축하한다. 그동안 남구에는 5개 자치구중 유일하게 파크골프장이 없었다. 이제 승촌 파크골프장까지 개장하면 모든 구에 골프장이 생기고 새로 개장 예정인 두 곳을 합쳐 총 8개로 늘어나 다른 시, 도하고 비교해 봐도 뒤처지지 않는 파크골프 환경이 조성되게 된다. 100세 시대로 가고 있는 지금, 승촌파크골프장이 어르신들의 체육활동, 소통공간으로 어르신 더 멋있게 지내실 수 있도록 크게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는 식전공연,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승촌파크골프 조성에 대한 경과보고, 감사패 및 표창패 수여, 인사말씀, 축사, 테이프커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남구 승촌동에 조성한 승촌파크골츠장은 남구청이 주관, 총 사업비 3억, 파크골프장 18호와 다목적 광장(주차장, 태양광 5KW, 이동식 화장실, 이동식 관리실)을 조성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남구 승촌파크골프장 개장식 및 파크골프대회 개최]

남구 승촌파크골프장 개장을 축하하는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제8회 광주광역시 남구청장배 파크골프대회가 개최됐다.
제8회 광주광역시 남구청장배 파크골프대회가 개최됐다.
남구 승촌파크골프장 개장을 축하하기 위해 열린 남구 파크골프대회
제8회 광주광역시 남구청장배 파크골프대회가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서희 2022-09-23 17:06:23
광주.전남의 크고작은 모든소식을 늘 전해주는 광주일등뉴스 박부길 대표님~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