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2-03 00:52 (토)
김철우 보성군수, “군민과 함께 다시 뛰는 새로운 보성 만들기 위해 심도 있는 시책을 추진 하겠다!”
김철우 보성군수, “군민과 함께 다시 뛰는 새로운 보성 만들기 위해 심도 있는 시책을 추진 하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22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보성군, 2023년 신규시책 보고회 개최...신규시책 88건 2,574억 원 발굴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2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김철우 보성군수 주재로 2023년 신규시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2023년 신규시책 보고회에서 “이번 보고회에서 발굴된 저소득 노인 틀니·임플란트 지원사업, 차나무 유기질비료 드론 방제사업, 청년농업인 드론방제 사업단 운영 사업 등은 다시 뛰는 보성의 출발점이 될 것이다"며 "심도 있는 시책 추진을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날 김철우 보성군수는 “이번 보고회에서 발굴된 사업들은 다시 뛰는 보성의 출발점이 될 것이다”며, “군민과 함께 다시 뛰는 새로운 보성을 만들기 위해 심도 있게 시책을 추진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보고회에서는 보성의 신성장 동력 마련과 군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내년도에 새롭게 추진할 신규시책을 발굴하고, 120대 국정과제 및 전남도정 핵심사업 연계 추진 방안 등을 집중 점검했다.

신규시책은 총 88건이 발굴되었으며, 총사업비는 2,574억 원이다. 보성군은 발굴한 신규시책을 민선8기가 역점으로 추진하는 ‘다시 뛰는 보성 3·6·5’에 적용해 2023년부터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전남 보성군, 2023년 신규시책 보고회가 김철우 보성군수 주재로 열렸다.

눈에 띄는 시책으로는 ▲저소득 노인 틀니·임플란트 지원, ▲차나무 유기질비료 드론 방제, ▲청년농업인 드론방제 사업단 운영, ▲청년 및 외국인 근로자 기숙사 건립, ▲보성형 노인일자리사업, ▲가축분뇨 퇴비부숙제 지원, ▲탄소중립 그린인재 육성 등이 있으며, 사업 타당성과 사업비 확보 방안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한편, 군은 이번 신규시책 중 타당성이 높은 시책을 추려 소요 예산의 적정성과 추진계획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2023년도 예산편성 및 주요 업무 계획에 반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