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 성황리 개막!
[취재현장]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 성황리 개막!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21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가 21일 오전 10시 광산구 서봉파크골프장(광주광역시 광산구 서봉동 205 6)에서 개막식을 갖고 22일까지 열린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 개막식에 참석해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이 에너지가 모여 활력 넘치는 도시를 만들 것이다. 또한 개개인의 삶은 물론 우리 사회를 올바른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소중한 동력이 될 것이다. 다시 한 번 대회 개최를 축하드리며, 함께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와 환영의 인사를 전한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 개막식에 참석해 "오늘의 대회는 승패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덕목인 매너를 지키고 전국에서 오신 동호인들과 어울리고 서로 간의 우의를 돈독히 다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정당당하게 서로에게 예우를 갖추고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쳐 선의의 경쟁을 통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대화가 되셨으면 좋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체육회(회장 이상동), 광산구(청장 박병규)후원, (사)대한파크골프협회 주최, 광주광역시파크골프협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상동 광주광역시체육회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이금용 (사)대한파크골프협회장, 이용범 광주광역시파크골프협회장, 이용빈 국회의원을 대신해 김미영 여사, 전국 16개 시도 선수들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가 우리 광주에서 열리게 되어 정말 반갑고 기쁘다. 대회에 참가하신 모든 분들을 뜨겁게 환영한다. ”며 “이번 대회 역시 참가하신 모든 분들이 활력 넘치는 라운딩을 즐기셨으면 좋겠다. 서봉파크골프장이 2년 전 수해로 침수되면서 그동안 대회를 개최 하지 못한 아쉬움이 컸다. 아픔을 딛고 명품 파크골프장으로 거듭난 이곳에서 많은 분들이 함께 어우러지며 일상의 행복을 담아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상동 광주광역시체육회장은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 개막식에서 "가을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9월을 맞아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가 성대하게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참가 동호인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축사를 전했다.
(오른쪽) 이용빈 국회의원을 대신해 김미영 여사는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 개막식에 참석해 “오늘의 대회는 승패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덕목인 매너를 지키고 전국에서 오신 동호인들과 어울리고 서로 간의 우의를 돈독히 다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주시기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이상동 광주광역시체육회장은 축사를 통해 “파크골프는 도심 속 공원이나 유휴부지에서 장비나 시간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으며 저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시니어 종목이다. 여러분께서도 항상 파크골프인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파크골프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힘든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그동안 소홀했던 건강도 챙기시고, 파크골프가 생활스포츠로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개인전(일반트 및 지니어부 남, 여) : 36홀 스트로크 방식 ▲단체전(일반부 및 시니어부 , 어 : 36홀 포섬 방식 ▲종합우승 : 개인전 및 단체전 점수 합산으로 열린다.

선수대표 문용수, 정혜승 선수는 이금용 (사)대한파크골프협회장, 이용범 광주광역시파크골프협회장에게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 파크골프대회에 참가하는 선수 일동은 대회 규정을 준수하고 스포츠맨십에 입각하여 정정당당히 경기에 임할 것" 선서 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상동 광주광역시체육회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이금용 (사)대한파크골프협회장, 이용범 광주광역시파크골프협회장과 전국 16개 시도 선수들은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에서 규정을 준수하고 스포츠맨십에 입각하여 정정당당히 경기에 임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경기는 4명을 1개조로 편성, 개인전 및 단체전 선수를 남자와 여자로 구분하여 조를 편성한 후 18홀 2개 코스에서, 1일차 개인전 및 단체전 18홀 샷건 방식으로, 2일차는 코스를 바꿔 개인전 및 단체전 18홀 샷건 방식으로 진행한다.

 

[[취재현장]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 개막식]

이용범 광주광역시파크골프협회장은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 개막식에서 "우리 파크골프 동호인들의 열성과 정부와 지방 자지 단체의 관심과 지원이 하나가 된다면 파크골프가 생활체육을 넘어 전국체육대회, 나아가 국제경기의 공식 종목으로 선정되는 영광의 날도 언젠가는 오리라 믿는다. 그날을 위해 우리는 오늘을 준비하고 내일도 뛸 것이다. 아무쪼록 오늘의 대회가 회원간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고, 파크골프의 영광스러운 내일을 뒷받침 하는 시간이 되길 기원한다"며 축사를 전했다.
이금용 (사)대한파크골프협회장은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 개막식 대회사를 통해 “오늘의 대회는 승패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덕목인 매너를 지키고 전국에서 오신 동호인들과 어울리고 서로 간의 우의를 돈독히 다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주시기 바란다.”며 “정정당당하게 서로에게 예우를 갖추고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쳐 선의의 경쟁을 통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대화가 되셨으면 좋겠다. 또한, 이번 대회를 통해 파크골프가 더욱 활성화되고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간절히 희망한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상동 광주광역시체육회장, 박병규 광산구청장과 참가 선수들은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 개막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에 참석한 내빈과 선수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광주광역시 선수들은 "정정당당하게 서로에게 예우를 갖추고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쳐 선의의 경쟁을 통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대화가 되도록 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인천광역시 선수들은 "정정당당하게 서로에게 예우를 갖추고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쳐 선의의 경쟁을 통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대화가 되도록 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울산광역시 선수들은 "정정당당하게 서로에게 예우를 갖추고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쳐 선의의 경쟁을 통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대화가 되도록 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대전광역시 선수들은 "정정당당하게 서로에게 예우를 갖추고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쳐 선의의 경쟁을 통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대화가 되도록 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이상동 광주광역시체육회장, 전라북도 선수들은 "정정당당하게 서로에게 예우를 갖추고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쳐 선의의 경쟁을 통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대화가 되도록 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병규 광산구청장, 전라남도 선수들은 "정정당당하게 서로에게 예우를 갖추고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쳐 선의의 경쟁을 통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대화가 되도록 하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가 광산구 서봉파크골프장(광주광역시 광산구 서봉동 205 6)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가 광산구 서봉파크골프장(광주광역시 광산구 서봉동 205 6)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제12회 대한파크골프협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가 광산구 서봉파크골프장(광주광역시 광산구 서봉동 205 6)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