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5 16:50 (목)
[취재현장] 2022년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2022년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2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축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0일 오후 2시 5.18 민주광장에서 2022년 광주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복지의 패러다임을 바꿀 광주만의 ‘새로운 복지’를 함께 만들어갑시다. 비록 가야할 길이 멀고 힘들어 보여도 한발 한발 가다 보면 그 축적의 시간들이 쌓이고 쌓여 어느덧 그 곳에 가 있을 것이다. ”며 “오늘 하루만큼은 무거운 짐 내려놓고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 서로에게 수고했다고 격려하고 응원 해 주시길 바란다.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이다.”고 격려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2022년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축사를 꼼꼼히 청취하며 축하를 전했다.
정무창 광주시의회의장은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스물 세번째 맞는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150만 광주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한다. 사회복지사 여러분들이 땀흘리며 갖는 긍지와 자부심만큼 어려움 없이 일하실 수 있어야 한다. 더 나은 복지의 출발점이 사회복지인의 권익과 처우 증진에서 시작될 수 있도록 광주광역시의회도 관심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2022년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정무창 광주시의회의장의 축사를 꼼꼼히 청취하며 축하를 전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은 2022년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이번에 수상하시는 수상자 분들의 면면을 보면 가슴이 따뜻해지고, 여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나보다 우리를 위해 봉사하신 사회복지 종사자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배복환 동구청부구청장은 2022년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의 축사를 꼼꼼히 청취하며 축하를 전했다. 

‘복지를 보다! 말하다! 즐기다!’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정무창 광주시의회의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문인 북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 배복환 동구청부구청장, 곽현미 서구청부구청장, 이돈국 광산구청부구청장, 조석호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김만수 광주시복지연구원 원장, 김강남 금정법인이사장, 조영미 광주영광원 원장, 문오권 대표 등 사회복지 종사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제23회 사회복지의 날을 축하드린다. 소외와 차별 없는 광주, 시민 모두가 행복한 광주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사회복지 가족 여러분, 항상 고맙고 감사하다”며“제가 생각하는 새로운 복지란, ‘누구에게나 충분한 기회가 주어지는 광주’를 실현하는 것이다. 시민 한분 한분에게 일자리 기회, 누릴 기회, 즐길 기회를 충분히 보장하는 기회도시 광주를 만드는 일, 바로 새로운 복지로 가는 징검다리이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사회복지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 및 전수한 후 기념촬영
곽현미 서구청부구청장은 2022년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사회복지사 한사람의 손길이 한 생명을 지탱하는 힘이 되고 우리 사회가 행복한 복지사회로 나가는 밑거름이 된다. 사회복지인들께서 긍지와 보람을 가지고 복지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 사회복지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 및 전수한 후 기념촬영
이돈국 광산구청부구청장은 2022년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사회복지사 한사람의 손길이 한 생명을 지탱하는 힘이 되고 우리 사회가 행복한 복지사회로 나가는 밑거름이 된다. 사회복지인들께서 긍지와 보람을 가지고 복지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제23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사회복지분야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대통령 표창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설치에 기여한 소화아람일터 김행란 시설장이, 34년 동안 독신으로 장애인과 함께 생활하며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귀일민들레집 이덕심 원장은 국무총리 표창을 받으며, 이날 행사에서는 발달장애인의 직업 재활사업 발전에 기여한 엠마우스산업 김영환 팀장 등 민간인 8명이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전수받았다.

김강남 금정법인이사장, 조영미 광주영광원 원장은 2022년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소외된 사람없이 모두가 사랑과 나눔을 통해 함께하는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른쪽) 문오권 대표는 2022년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광주야! 새롭게 복지하자!" 광주광역시민의 요구를 알아보는 투표를 실시했다.

또 사회복지 종사자와 함께하는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문 낭독, ‘로컬복지 다! 다! 다’ 퍼포먼스, 행사장 라운딩을 하며 종사자 격려, 2부 한마음축제 및 시민회의가 열렸다.

 

 

[ 2022년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022년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 앞서 방명록에 작성하고 있다.
정무창 광주시의회의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조석호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은 2022년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사회복지사 한사람의 손길이 한 생명을 지탱하는 힘이 되고 우리 사회가 행복한 복지사회로 나가는 밑거름이 된다. 사회복지인들께서 긍지와 보람을 가지고 복지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하겠다"며 격려를 전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광주광역시 사회복지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의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문인 북구청장은 광주광역시 사회복지 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들의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2022년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축제가 성황리 개최됐다.
2022년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이 성황리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