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광주광역시교육청, (사)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와 관내 모든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맞손!
광주광역시교육청, (사)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와 관내 모든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맞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2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20일 교육감실에서 (사)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센터장 김동관)와 관내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과 김동관 (사)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센터장은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에서 모든 아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맘껏 놀고 성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습, 놀이 및 휴식 등 균형 잡힌 삶의 공간으로서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등교가 기다려지는 학교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운영을 통해 학교에서 모든 아동이 친구들과 함께, 실컷, 맘껏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양 기관은 원활한 사업 추진을 목적으로 맡은 역할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손을 잡았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과 김동관 (사)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센터장은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특히 양측은 ▲학교놀이공간 조성 및 아동 참여 방안 ▲아동과 교사, 보호자의 놀이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놀이 시·공간 확대 방안 ▲아동의 놀이 관련 의사결정 참여 활성화 방안 적용 ▲사업관리(모니터링, 캠페인 및 홍보, 후원기업 연계, 평가 연구 등) 실시 등에 대한 적극 협력을 약속했다.

(사)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 광주아동권리센터 김동관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아이들의 의견을 반영한 놀이 공간 조성을 통해 아이들이 마음껏 놀 권리가 보장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센터는 아동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