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취재현장]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개관식 개최...“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행복하고 건강한 일상을 위해 함께 하겠다”
[취재현장]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개관식 개최...“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행복하고 건강한 일상을 위해 함께 하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1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오경복)는 19일(월) 오후 2시 광주사회복지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최경배 굿피플회장은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개관식에서 “이미 진행하고 있는 광주지역 아동·청소년 근시 예방 캠페인을 시작으로 광주와 전남에서 좋은 변화를 이끌어 낼 것이다. 많은 관심과 격려,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축하를 전했다.
최경배 굿피플회장은 '귀하를 전 세계 및 대한민국의 소외된 이웃을 향해 나눔을 실천하는 국제구호개발 NGO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지역본부장으로 임명한다'며 오경복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오경복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전 세계 및 대한민국의 소외된 이웃을 향해 나눔을 실천하는 국제구호개발 NGO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지역본부장으로 임명 받았다.
오경복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개관보고에서 “씩씩하게 첫 발을 내딛는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는 2022년 하반기 교회를 찾아가 직접 문을 두드리겠다. 크고, 작은 교회들을 자주 만나면서 굿피플을 알리고, 러브콘서트를 제안하여 정기후원자 모집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 삼고초려 하듯이,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눔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굿피플을 반길 수 있도록 교회들을 살피면서 협력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덧붙여 “광주 지역 내 다양한 이주민을 알리겠다. 광주에는 우크라이나를 비롯한 중앙아시아에서 온 고려인들이 많이 있다. 한국어를 이해하지 못해 어려움을 당하기도 하고, 문화가 달라 아이들이 힘들어한다. 그런 가정들과 아이들을 살피며, 현실을 알리고, 굿피플이 함께 할 수 있는 사업들도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최경배 굿피플회장, 오경복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장, 문인 북구청장, 문희성 굿피플광주전남지역본부운영위원장(한빛성결교회담임목사),이병훈 국회의원·김병내 남구청장·박병규 광산구청장·김이강 서구청장 축하영상메시지, 김동찬 광주상생일자리재단대표이사, 한상봉 굿피플 대구경북지역본부장, 이원종 굿피플 부산지역본부장, 김성덕 영광 연한가지공동체대표, 조병돈 굿피플 대외협력실장, 전환길 굿피플 후원여정팀, 김문주 굿피플 마케팅본부장, 한은지 굿피플 국내사업팀간사, 김휘 광주영어방송사장, 강원민 대표, 김경수 효덕동장 등 내빈과 축하객들이 참석했다.

최경배 굿피플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은 1999년 2월 설립된 이래 전 세계의 빈곤과 기아의 종식, 건강한 삶과 양질의 교육 보장을 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도움을 전하고 있다. 굿피플은 이제 광주전남지역본부를 중심으로 광주와 전남지역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행복하고 건강한 일상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 특히 20년이 넘도록 쌓아 올린 굿피플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가장 효과적인 지원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문인 북구청장은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장으로 임명된 (왼쪽)오경복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장에게 축하를 전하며 기념촬영
이병훈 국회의원은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개관 축하의 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개관 축하의 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개관 축하의 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개관 축하의 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행사는 내외빈 소개, 굿피플 영상 시청, 최경배 굿피플회장은 환영사, 위촉식, 문희성 굿피플광주전남지역본부운영위원장(한빛성결교회담임목사) 인사말, 오경복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장 개관보고, 축사, 굿피플 소개(러브콘서트 소개, 같이굿피플소개, 좋은학생, 좋은 기부 캠페인 소개, 아동청소년 근시예방 캠페인 소개), 단체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열렸다.

한편,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국제구호개발 NGO인 굿피플은 가난. 재난, 질병으로부터 구제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지난 1999년 2월, 지구촌 소외 이웃의 현실을 알리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도움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설립됐다.

세계 각국의 소외된 지역을 중심으로 아동보호, 교육, 식수위생, 질병 예방 및 치료, 지역개발, 긴급구호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취재현장]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개관식 개최...“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행복하고 건강한 일상을 위해 함께 하겠다”]

김동찬 광주상생일자리재단대표이사는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개관식에 참석해 축하메시지를 전했다.
오경복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장과 내빈 및 축하객들은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개관을 함께 축하했다.
최경배 굿피플회장은 문희성 굿피플광주전남지역본부운영위원장(한빛성결교회담임목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문희성 굿피플광주전남지역본부운영위원장(한빛성결교회담임목사)는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개관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했다.
내빈 및 축하객들은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개관을 함께 축하했다.
최경배 굿피플회장, 오경복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장, 문희성 굿피플광주전남지역본부운영위원장(한빛성결교회담임목사), 김휘 광주영어방송사장은 임명장 수여식을 마친후 "빈곤과 기아 종식, 건강한 삶과 양질의 교육보장을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오경복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장, 문희성 굿피플광주전남지역본부운영위원장(한빛성결교회담임목사), 강원민 대표, 김경수 효덕동장은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개관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오경복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장, 문희성 굿피플광주전남지역본부운영위원장(한빛성결교회담임목사)과 축하객은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개관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오경복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장, 문희성 굿피플광주전남지역본부운영위원장(한빛성결교회담임목사), 해남 땅끝마을에서 온 축하객들은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개관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조병돈 굿피플 대외협력실장은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개관식에서 러브콘서트 사업 소개를 하고 있다.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개관식에서 같이굿피플 사업소개가 이어졌다.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개관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굿피플 사업소개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최경배 굿피플회장, 오경복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장, 문희성 굿피플광주전남지역본부운영위원장(한빛성결교회담임목사), 김동찬 광주상생일자리재단대표이사, 한상봉 굿피플 대구경북지역본부장, 이원종 굿피플 부산지역본부장, 김성덕 영광 연한가지공동체대표, 조병돈 굿피플 대외협력실장, 전환길 굿피플 후원여정팀, 김문주 굿피플 마케팅본부장, 한은지 굿피플 국내사업팀간사, 김휘 광주영어방송사장, 강원민 대표, 김경수 효덕동장 등 내빈과 축하객들은 굿피플 광주전남지역본부 개관식을 마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