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베트남 부이 딩 럼 응에안성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접견...자매결연 등 교류협력 방안 논의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베트남 부이 딩 럼 응에안성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접견...자매결연 등 교류협력 방안 논의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1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19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베트남 부이 딩 럼 응에안성 인민위원회 부위원장과 접견을 하고 자매결연 등 교류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베트남 부이 딩 럼 응에안성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으로부터 광주광역시 방문 기념품을 전달 받고 기념촬영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베트남 부이 딩 럼 응에안성 인민위원회 부위원장과의 접견에서 “광주광역시가 베트남을 중심으로 한 신남방국가와 교류를 확대하려고 하는 시점에 부위원장님께서 광주광역시를 방문해 주시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올해 4월 양 도시의 인연이 시작되었지만, 양 도시 직원들 사이는 굉장히 돈독하다고 들었다. 직원들 간의 깊은 우애와 양 도시 시민들에게도 이어지길 바란다. 우애만큼이나 국제교류에 매우 적극적이라고 들었다.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정체되었던 국제교류가 베트남 응에안성과의 교류를 시작으로 다시 활기 띄고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베트남 부이 딩 럼 응에안성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공직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날 접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문영훈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 박용수 민주인권평화국장, 부이 딩 럼 응에안성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쩡칸툽 응애안성외무국장, 응우예반남 투자.교역.관광진흥국부국장, 까오 밍뚜 산업교역국부국장, 조안 반자이 경제구역허가국부국장, 판반뚜 외무국 국제협력팀장, 응우엔 티 응업 소비자부서 선임관리자, 황꽌키엣 직원, 국제평화협력과장 등이 함께 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의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국민의 영웅이 될지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다. 오늘 이 만남도 예상을 뛰어넘는 교류와 우애로 이어지길 바란다. 광주는 열린 마음의 도시로 해외 자매도시와의 교류에 최선을 다하겠다. 올해는 대한민국과 베트남 교류 3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이다. 광주광역시와 응에안성 간 자매도시 결연을 통해 교류가 더욱 깊어지고, 더욱 넓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오른쪽부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문영훈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베트남 부이 딩 럼 응에안성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의 광주광역시 방문을 환영하며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베트남 부이 딩 럼 응에안성 인민위원회 부위원장과 베트남 관계자들은 환영해 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관계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19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베트남 부이 딩 럼 응에안성 인민위원회 부위원장과 접견을 하고 자매결연 등 교류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광주광역시와 베트남 응에안성의 교류협력을 통해 제품 수출입. 의료. 건설 기업 진출과 공무원 인적 교류, 계절 노동자 파견, 교육도시로서 대학간 인적, 지적 교류 및 MOU협약 추진, 호치민생가, 꾸아로 해변, 리조트, 골프장 등 관광 코스 상호 발굴, 축구, e-스포츠 대회 및 전톰 문화 공연단 교류 등을 추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를 찾아준 부이 딩 럼 응에안성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에게 감사의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부이 딩 럼 응에안성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은 광주광역시 방문을 환영해 준 문영훈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에게 감사의 선물을 전달하고 기념촬영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문영훈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 박용수 민주인권평화국장, 부이 딩 럼 응에안성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쩡칸툽 응애안성외무국장, 응우예반남 투자.교역.관광진흥국부국장, 까오 밍뚜 산업교역국부국장, 조안 반자이 경제구역허가국부국장, 판반뚜 외무국 국제협력팀장, 응우엔 티 응업 소비자부서 선임관리자, 황꽌키엣 직원 등은 "상호 교류협력을 통해 성장 발전해 나가자"며 기념촬영
문영훈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은 광주광역시와 자매결연 및 교류 협력을 위해 광주광역시청을 방문해 준 부이 딩 럼 응에안성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