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띵크베이크 팀, 교육부, 2022 학생창업유망팀 온라인배틀 전국 1위
조선이공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띵크베이크 팀, 교육부, 2022 학생창업유망팀 온라인배틀 전국 1위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1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조선이공대(총장 조순계)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학과장 송지현) 띵크베이크(ThinkBake)팀이 최근 교육부와 과학기술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열린 전국 규모의 창업경진대회인 ‘2022년 학생창업유망팀 300 경진대회’ 온라인 창업배틀 시즌1의 상위권 창업팀들간의 경쟁인 골드리그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조순계 조선이공대 총장은 “조선이공대에서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창업경진대회인 2022년학생창업유망팀 300 경진대회에서 띵크베이크팀의 선전을 축하하며, 대학에서는 창업지원센터와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와 합심하여, 더욱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창업멘토링 및 관련 지원을 할 것이다.” 고 말했다.

띵크베이크 아이템은 지속 가능한 환경보호를 고려한 실용적인 제과·제빵 재료 소분 판매 플랫폼으로 많은 양의 재료가 불필요한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할 수 있도록 소분화된 제품을 판매하여 홈베이킹을 하는 소비자, 관련 클래스 종사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보이고 있는 아이템이다.

띵크베이크 팀은 이번 골드리그 1위 성적으로, 11월 2일 열리는 산학협력 EXPO 창업유망팀 제품전시회 참여하는 자격을 갖추게 되었다.

송지현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학과장은 “띵크베이크 팀(팀장 진선이)의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전국에서도 인정받은 일로, 앞으로로 학과에서 창업 아이디어 발굴과 사업화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여 제2의 띵크베이크 팀이 나올 수 있도록 할 것이며, 11월 산학협력 EXPO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호남지역 유일의 창업전문학과인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에서는 9월13일부터 수시모집을 실시하고 있으며, 창업에 관심 있는 신입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