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1:24 (금)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 암 환자의 정신건강 회복을 위한 건강 지지 프로그램 운영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 암 환자의 정신건강 회복을 위한 건강 지지 프로그램 운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1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선대 병원과 업무협약(MOU) 체결로 프로그램 운영 내실화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본부장 정일만)는 지역 내 암 환자의 정신건강 회복 지원을 위해 신체적, 정신적 맞춤형 건강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일만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장

정일만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장은 “우리에게 발생하는 많은 질환들 대부분이 식습관에서 오기 마련으로 암 환자의 식단이 중요한 이유이므로 재발 및 전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습관을 고치는 것이 중요하다며 식이요법과 함께 정신적 지지치료를 병행하면 암 환자의 정신건강 회복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조선대학교 병원 종양혈액내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조선대 병원에서 관리하고 있는 유방암 등 13종 암 환자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지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 암 환자의 정신건강 회복을 위해 조선대 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본부, 암 환자의 정신건강 회복을 위해 조선대 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건강지지 프로그램으로는 ▲환자의 CT, 혈액검사 및 식이습관 등을 분석하고, ▲항암 치료 전․후 우울 척도검사, 미술치료 등 정신적 지지치료, ▲신체활동이 가능한 환자 대상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제공으로 환자의 니즈 충족은 물론 정신건강 회복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암 환자의 맞춤형 식단 제공을 통한 필수 영양소 및 부작용 영양소 파악 등 식이요법 연구로 암 환자의 치료 방법 및 재발방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건강 취약계층인 암 환자의 사후관리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면서 향후 암환자 통합지지센터 연계 등을 통해 프로그램 참여자 확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금번 건강지지 프로그램은 올해말까지 조선대 병원 종양혈액내과와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