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6:48 (수)
광주 북구, 침체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온․오프라인 ‘2022 일자리 매칭데이’ 열어
광주 북구, 침체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온․오프라인 ‘2022 일자리 매칭데이’ 열어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1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까지 ‘광주 북구 일자리매칭데이’ 홈페이지, ‘광주잡넷’에서 온라인 진행
오는 19일 전남대 컨벤션홀 일원에서 오프라인 매칭데이 개최
-100여개 지역기업 참여, 온․오프라인 동시진행으로 구직자 접근성 강화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로 침체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북구는 지역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3일까지 ‘내일(tomorrow)을 위한 내 일(my job) 찾기! 2022 북구 일자리 매칭데이’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북구청 전경 (원 사진-문인 북구청장)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일자리 매칭데이 행사는 구직자와 기업 간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해 서로 상생하며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을 포함한 다양한 계층의 고용 촉진을 위해 좋은 일자리를 적극 발굴하고 기업에 대한 지원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만 진행하던 행사를 올해는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로 구직자 접근성을 높인다.

이에 오는 23일까지 ‘광주 북구 일자리매칭데이 전용 홈페이지’와 ‘광주잡넷’에서 온라인 매칭을 실시하며,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전남대학교 컨벤션홀 일원에서 오프라인 현장 매칭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대기업인 오이솔루션 및 앰코테크놀로지와 옵토닉스, 트로닉스 등 100여개의 지역 4차 산업 선도 기업과 강소기업이 참여한다.

특히 매칭데이 기간 중 기아자동차, 삼성전자 등 대기업의 취업정보와 현직 직원의 직무 경험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라이브 직무토크쇼가 진행된다.

아울러 자기소개서 무료 컨설팅, MBTI분석, 퍼스널컬러 코칭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