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공군제1전투비행단, 생명 나눔을 통한 공군 핵심가치 ‘헌신’ 실천
공군제1전투비행단, 생명 나눔을 통한 공군 핵심가치 ‘헌신’ 실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0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전비, 9월 5일(월) ~ 7일(수) 3일간 ‘사랑의 헌혈운동’ 실시
-'22년 3분기 사랑의 헌혈운동 실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공군 제1전투비행단(단장 류진산, 이하 ‘1전비’)은 9월 5일(월)부터 7일(수)까지 3일간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했다.

(원사진-류진산 공군제1전투비행단장)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9월 7일(수) 하절기에 부족한 혈액수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사랑의 헌혈운동’을 전개했다. (사진 = 상병 원성호 )

류진산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1전비는 혈액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광주·전남 적십자사와 협약을 맺고 매 분기 정기적으로 헌혈운동을 실시해왔다. 이번 헌혈운동은 코로나19에 따른 헌혈량 감소와 동절기 혈액 수급 불안정을 타파하기 위해 계획되었다."고 밝혔다.

1전비와 광주·전남 적십자사는 장병들의 다양한 근무 장소를 고려하여 부대 곳곳에서 편리하게 헌혈에 동참할 수 있도록 1대의 이동차량을 포함하여 총 3대의 헌혈차량을 지원하였다.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9월 7일(수) 하절기에 부족한 혈액수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사랑의 헌혈운동’을 전개했다. (사진 = 상병 원성호 )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9월 7일(수) 하절기에 부족한 혈액수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사랑의 헌혈운동’을 전개했다. (사진 = 하사 장석원 )

1전비 항공의무대대 유건식 하사(부사후 241기)는 “헌혈은 잠깐의 찡그림으로 누군가에게 새 생명을 선사할 수 있는 아름다운 행동이다”며 “1전비 장병과 군무원 모두 누군가를 살릴 수 있는 헌혈의 가치를 알고 적극적으로 헌혈에 임해주어 나눔으로써 더욱 풍성한 한가위가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