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광주 광산경제활력대학 2기 밀키트학과 모집...'밀키트로 위기극복하고 성장기반 마련'
광주 광산경제활력대학 2기 밀키트학과 모집...'밀키트로 위기극복하고 성장기반 마련'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0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이 변했다. 도태되거나 극복하거나 ...코로나19가 촉발시킨 위기와 기회,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광산구기업주치의센터(센터장 정종현)가 “광산경제활력대학2기 밀키트학과” 수강생을 모집한다. 광산구 소재 중·소상공인들의 전문성과 매출 증대를 목표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지난 봄에 진행해서 매우 좋은 호응을 얻은 광산경제활력대학에 대한 수요가 많아 올 하반기 “광산경제활력대학2기”로 한번 더 진행하기로 한 것이다.

광산경제활력대학 라이브커머스 현장실습

1기 20명의 수강생 중 절반 이상의 업체에서 밀키트를 만들고 판매하는 성과를 달성했고 라이브커머스 진행, 인스타그램을 통한 고객확보, 다양한 온라인판매체널 진출 등 가시적인 효과를 보였고, 1기생들이 주축이 되어 “밀키트협동조합”설립까지 준비하는 등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어 그동안 꾸준히 2기 교육의 요구가 있었다.

광산구기업주치의센터 정종현센터장은 광산경제활력대학의 성공요인으로 교육후의 꾸준한 관리와 지원을 꼽았는데, 졸업 업체에 대해서 광산구기업주치의센터의 집중컨설팅, 지원사업 우선배정, 온라인쇼핑몰입점지원, 라이브커머스지원 등 다양하고 체계적으로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광산경제활력대학 1기 졸업식사진

광산경제활력대학의 운영과 마케팅 강의를 담당하는 이상호 팀장은 지난 광산경제활력대학과 2기의 차이에 대해서 “이전 광산경제활력대학의 경우 밀키트, 소상공인마케팅, 온라인마케팅, 라이브커머스학과 등 4개의 학과를 진행했는데 이번 2기는 밀키트학과만 운영하고 소상공인마케팅과 온라인마케팅, 라이브커너스의 내용은 밀키트학과의 커리큘럼 내에 포함하여 간단하지만 매우 내실있는 교육이 되도록 했다”고 전했다.

광산경제활력대학 2기는 15개 업체(예비창업자포함)를 모집하며 접수기간은 9월5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광산구기업주치의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