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 운영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 운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9.0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회에 걸쳐 광주보건대와 함께하는 원스톱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실시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본부장 정일만)는 광주시 서구 소재 쌍촌종합사회복지관에서 65세이상 통합돌봄대상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건강관리 및 예방서비스 프로그램을 4회에 걸쳐 실시하여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정일만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장은 “돌봄 어르신 대상으로 통합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여 생활에 활력을 주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견인 역할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공단의 건강관리 전문인력 직원과 광주보건대 교수 및 학생들이 복지관을 방문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공단은 근골격계 질환관리(보행 개선 운동방법, 관절 강화운동)및 대사증후군 식사요법(당뇨·고혈압 식이관리, 올바른 과일 섭취)을 교육하며, 광주보건대는 치과검진, 올바른 칫솔질 방법교육, 운동관리교육(세라밴드운동, 테이핑요법), 검안 및 돋보기를 제작하여 참여자에게 배부하였다.

또한, 어르신들의 식사를 도와주고 공단 건강관리사업과 돌봄서비스 안내 등 제도홍보를 병행하여 지난 7월 20일을 시작으로 9월 30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