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전자문서지갑' & '사업자 금융인증서' 서비스로 고객 편의 대폭 강화!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전자문서지갑' & '사업자 금융인증서' 서비스로 고객 편의 대폭 강화!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8.3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개인스마트뱅킹 앱(APP)에서 주민등록등본 등 공공문서를 발급하는 전자문서지갑 서비스와 ▲기업스마트뱅킹 및 인터넷뱅킹에서 사업자용 금융인증서를 발급 및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광주은행 전경 (원 사진-송종욱 광주은행장)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디지털 서비스로 고객님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금융의 디지털시대에 발맞춰 고객의 니즈 충족과 편의성 향상을 최우선으로 한 디지털금융 서비스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자문서지갑이란 광주은행이 행정안전부와 협업해 주민등록등·초본, 사업자등록증명, 소득금액증명, 납세증명 등 총 18종의 공공문서를 전자문서 형태로 열람 및 발급하고, 제출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공공문서를 발급받기 위해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프린터로 출력해 제출하는 번거로움을 덜게 됐다.

광주은행 개인스마트뱅킹 스마트서비스 탭에 있는 ‘정부 전자문서지갑’ 메뉴에서 공공문서를 발급해 카카오톡 등을 통해 1회 열람용으로 문서를 공유하거나 광주은행 영업점을 비롯한 다른 기관에 제출할 수 있으며, 사본을 휴대폰에 저장할 수도 있다.

또한 기업스마트뱅킹 및 인터넷뱅킹에서도 사업자용 금융인증서를 도입했다.

금융인증서는 기존의 공동인증서와 달리 고객이 불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하게 발급받고, 6자리 숫자 간편비밀번호(PIN)를 이용하며, 유효기간도 최대 3년으로 인증서 갱신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 등 편의성이 증대되어 금융인증서 사용이 보편화 되어가고 있다.

이에 광주은행은 개인뱅킹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금융인증서 서비스를 기업뱅킹에도 확대해 개인사업자와 법인고객에게도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인증서 이용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디지털 금융 혁신 주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광주은행은 디지털·IT 중심 내부역량 업스킬링(Up-Skilling)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에따라 디지털본부를 디지털영업본부와 디지털전략본부로 분리하는 등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디지털영업본부 산하에 디지털사업부와 디지털금융센터, 디지털전략본부 산하에 디지털채널부와 마이데이터사업팀을 운영하고 있다.

개인·기업스마트뱅킹 전면개편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전면 시행 외에도 비대면 전용 고객을 전담 관리하는 디지털금융센터를 운영하는 등 지역민과 고객의 디지털 금융생활에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