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송종욱 광주은행장, "전남 관광 활성화 위한 ‘남도투어적금’ 출시 30일만에 1만좌 돌파에 감사!"
송종욱 광주은행장, "전남 관광 활성화 위한 ‘남도투어적금’ 출시 30일만에 1만좌 돌파에 감사!"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8.2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전라남도와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맺고 지난달 27일 출시한 ‘남도투어적금’이 출시 30일만에 10,264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지난 7월 26일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해 기념 남도투어적금 출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중점 추진중인 지역 대표 관광지 홍보 및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출시한 ‘남도투어적금’이 단기간에 1만좌를 달성하며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하는 데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전남 방문의 해’ 홍보에 앞장서고 ▲최고 연 4.4%의 매력적인 금리 혜택 제공 ▲전남 관광지 방문 위치인증 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Fun(재미)요소가 가미된 것이 지역민과 고객의 시선을 끌어모으는데 적중한 것으로 보이며 입소문이 더해져 가입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남도투어적금’은 단순히 목돈을 모으는데 금리를 제공하는 일반 적금과는 달리 이 적금에 가입한 고객이 광주은행에서 선정한 전남 관광지 45선에 방문 시, 스마트뱅킹의 위치인증으로 우대금리를 획득하는 스토리를 고객과 함께 공유하고, 통장 표지와 속지에 지역 관광지 사진을 삽입해 특별 제작하여 전남 관광지의 멋과 아름다음을 담아냈다.

고객들은 지역 대표 관광지를 방문해 스마트뱅킹을 이용한 간편한 위치 인증으로 금리 혜택도 얻고, 쉽고 재밌는 디지털금융을 경험할 수 있어 ‘남도투어적금’ 가입에 호응을 보내고 있다.

전라남도가 2022-2023년을 ‘전남 방문의 해’로 선포하고 전남 관광객 1억명 달성 전략을 통해 관광산업을 주력산업으로 끌어올리려는 노력을 이어가는 가운데 지난달 26일, 광주은행은 전라남도와 업무 협약을 맺고 지역 대표 관광지를 홍보하고, 관광산업을 활성화하는데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에 따라 광주은행은 국내여행 테마 목적형 상품인 ‘남도투어적금’을 출시하여 은행 고객을 대상으로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집중 홍보하고 있으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호 가입자로 나서 지역민과 고객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호소하기도 했다.

'남도투어적금’은 월 5만원부터 최고 100만원까지, 12개월제 또는 18개월제로 가입할 수 있으며, 기본금리 연 2.5%(18개월제 기준, 자유식 연 2.3%)에 ▲가입일로부터 만기일 전일까지 스마트뱅킹을 통하여 관광지 방문 인증 시 최고 연 1.5%p(포인트) ▲광주은행 신용(체크)카드 300만원 이상 사용 시 연 0.3%p ▲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상품서비스 안내 등)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모든 항목 및 안내수단에 전체 동의하는 경우 연 0.1%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여 최고 연 1.9%p의 우대금리를 더하면 최고 연 4.4%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전남·광주 대표은행의 사명감으로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적극 홍보하고, 전남 관광객 1억명 달성 전략에 대한 관광객 유치에 적극 협조하고자 ‘남도투어적금’을 출시하고, 상품의 스토리를 고객과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또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지역민과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지역과 상생, 지역민과 동행’의 경영이념을 근간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금융상품 및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지역 현안에 공감하고, 지역민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의 고객 소통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평소 “성별·연령·직업군으로 고객층을 단순하게 분류할 것이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고객의 감성에 공감하고, 트렌드를 반영하여 함께 소통하는 생활밀착형 금융마케팅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송종욱 광주은행장의 생각은 상품 개발에도 반영되어 지역민과 소통하고 감동을 나누는 스토리 있는 상품들이 다수 탄생했다.

5·18 광주민주화운동의 오월정신을 기억하고, 판매 수익금을 5·18 기념재단에 기부하는 ‘넋이예·적금’과 이용금액의 일부를 고객이 선택한 지역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여 고향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광주·전남愛사랑카드’, 펫팸(Pet-Fam)족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이용금액의 일정액을 유기견 보호소인 사단법인 가치보듬에 특별기금으로 전달하는 ‘멍이냥이카드’ 등이 대표적인 상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