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박홍률 목포시장, “시민과 함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
박홍률 목포시장, “시민과 함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8.25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분야별 전문가 등 시민감사관 20명 위촉·운영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목포시(시장 박홍률)가 25일 시민과 함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2022년도 시민감사관’ 20명을 위촉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시민감사관은 시정에 대한 감시자이자 행정과 시민을 연결해주는 가교역할을 한다. 앞으로 시민감사관 활동을 적극 지원해 목포시가 ‘희망찬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시민감사관은 투명하고 청렴한 시정의 조력자이자 감시자이다. 시민의 시각에서 비위와 부조리,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이 개선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시민감사관은 시민생활의 불편·불만사항, 공무원 관련 비위사실,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등을 제보하고, 기동감찰 현장점검에도 참여하는 등 시정 발전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이번 시민감사관은 기존 시민감사관의 위촉기간 만료에 따른 것으로 지난 8월 1~8일까지 공개 모집을 통해 진행됐으며 총 52명이 지원하며 시민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박홍률 목포시장과 시민감사관들은 2022 목포시 시민감사관 위촉식 및 간담회를 마치고 "‘희망찬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만들어 가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시민감사관은 토목·건축·환경 등 전문분야 11명, 일반분야 9명 등으로 구성됐는데 무보수 명예직으로 2년 동안 활동하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 시민감사관들은 앞으로의 활동 방향과 역할 등을 공유했으며, 청렴문화 확산자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데 의지를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