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광주 남구, '시장 특화먹거리 메뉴' 주제로 2022 봉선시장 요리경연대회 개최
광주 남구, '시장 특화먹거리 메뉴' 주제로 2022 봉선시장 요리경연대회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8.1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남구(청장 김병내) 봉선시장에서 요리경연대회가 열렸다. 봉선시장 상인회와 문화관관형시장 육성사업단은 8일 12일 오후 4시, 2022년 봉선시장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하였다.

남구청 전경 (원 사진-김병내 남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은 "국내외 경기침체와 악재로 소비심리가 상당히 위축되어 있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전통재래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참가 인원은 본선 9개 팀(2인 이내)으로 지난 7일까지 접수된 팀들중에서 예선 결과를 개별 통보하고 이후 경연을 진행하였다.

2022봉선시장 요리경연대회가 성황리 개최됐다.

요리경연대회는 미리 손질한 재료로 1시간 이내에 심사위원 4분, 고객평가단 50분의 양의 조리를 끝내야 하며 외부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 4명이 다양한 분야로 평가하고, 현장에서 고객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평가하였다. 이날 100여명이 넘는 고객분들이 현장을 찾아주셔서 요리경연대회를 성원해주셨고, 아울러 광주시의원분들 및 남구의원분들, 그 외 유관기관에서 자리를 빛내주셨다.

이번 대회의 수상자로는 중기청장상 봉선덕강정(정원상, 이진우), 남구청장상 돔베고기국수(민혜숙), 한국외식업중앙회광주지회상 골라먹는 토핑 유부초밥(김상희, 최별) 이상 3팀이 수상하였으며, 각각 50만원 2팀, 20만원 1팀이 온누리상품권을 부상으로 받았다.

2022봉선시장 요리경연대회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

이번 ‘봉선시장 요리경연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시, 남구가 주최하고 봉선시장 상인회와 봉선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이 주관하여 진행되었다.

현재 봉선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에서는 장보기시스템 구축, 봉선 미술제 등 다양한 봉선시장 지원사업을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