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16:54 (목)
강종만 영광군수, 영광 굴비골농협 조합원에 감사패전달
강종만 영광군수, 영광 굴비골농협 조합원에 감사패전달
  • 김근우 기자
  • 승인 2022.08.1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자체 협력사업 적극지원 고마운 뜻을 담아

[광주일등뉴스=김근우 기자] 강종만 영광군수는 영광군 농협지자체 협력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밭작물 등 특화품목 소득증대에 기여한 영광 굴비골 농협(조합장 김남철)조합원 대표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영광군 농협지자체 협력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밭작물 등 특화품목 소득증대에 기여한 영광 굴비골 농협(조합장 김남철)조합원 대표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영광군의 주된 산업은 농업으로 젊은 농업인을 육성하고 변화된 농업 환경에 어르신들을 도울 수 있는 방안도 강구하여 노년층과 장년층, 청년과 청소년이 함께 돕고 돕는 농업 공동체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히며 협조를 당부 하였다.

지자체 협력사업은 매년 지역농협에서 영광군에 건의한 사업으로 군의 사업성 검토 등 면밀한 심의 과정을 거쳐 농업인에게 지원되는 사업이며 금년에도 군비 5억3천만 원이 지원되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영광군 농협지자체 협력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밭작물 등 특화품목 소득증대에 기여한 영광 굴비골 농협(조합장 김남철)조합원 대표에게 감사패를 수여한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굴비골 농협은 지역을 대표하는 농협으로 농업인들에게 벼 벼해충 공동 방제지원과 농촌인력 중개센터운영, GAP 인증확대 등으로 조합원은 물론 지역농업인들의 인력난 해소와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에 힘써오고 있는 건실한 농협이다.

이에, 굴비골 농협에서는 금년 지자체 협력사업으로 감자, 고구마 등 밭작물의 연작으로 인한 병해충 발생 등 농업인 소득 감소를 해소하고자 토양개량용 미생물을 지원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