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6 16:56 (화)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광주푸른꿈창작학교에 ‘자원 선순환&ESG경영 가치실현’을 위한 기부전달식 개최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광주푸른꿈창작학교에 ‘자원 선순환&ESG경영 가치실현’을 위한 기부전달식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8.1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복지연구원 소속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주경님)은 9일 오후 2시, 남구에 위치한 광주푸른꿈창작학교에서 교직원 및 학생들과 함께 ‘자원 선순환 및 ESG경영 가치실현’을 위한 재생컴퓨터 기부전달식을 가졌다.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이계양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교장과 관계자들은 ‘자원 선순환&ESG경영 가치실현’을 위한 재생컴퓨터 기부 전달식을 갖고 "학생들의 디지털 정보이용의 접근성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며 사랑의 기념촬영

이날 기부식에는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 이계양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교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지난 7월 한국전력공사로부터 기부 받은 재생컴퓨터(데스크탑, 미니PC, 모니터, 주변기기 등) 100여대 중 일부를 광주푸른꿈창작학교에 교육용으로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며 성사됐다.

이계양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교장은 “학생들의 정보화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에 알차게 사용하겠다”며 “자원재생과 나눔을 위한 양 기관의 교류협력이 지속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경님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본부장은 “타운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자원 연계 강화로 ESG경영실천을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은 이번 전달식을 기점으로 지역 내 대안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한국예술종합교육원과 청년 스타트업, 관내 복지시설 등에 재생PC를 무상으로 지원하여 지역민의 정보이용의 접근성 향상을 통한 정보격차 해소에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