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무안군, 노래하는 청년 농부 가수 ‘농수로’ 홍보대사 위촉
무안군, 노래하는 청년 농부 가수 ‘농수로’ 홍보대사 위촉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2.08.0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농수로, ‘네가 왜 거기서 나와’ 전라도 사투리 버전 개사곡으로 장안의 화제…전국노래자랑 무안군 편 최우수상 수상

농수로 “고향 사랑 마음 담아 즐거운 귀농생활 하는 청년 농부 모습 보여 드리겠다”

김산 군수 “군 이미지 향상에 긍정적 효과 낼 것…무안의 매력적인 모습 널리 알려 달라” 당부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이 지난 5일 군청 군수실에서 노래하는 청년 농부 가수 ‘농수로’ 씨를 무안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산 무안군수(오른쪽)와 가수 농수로(본명 박주안)가 홍보대사 위촉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산 무안군수(오른쪽)와 가수 농수로(본명 박주안)가 홍보대사 위촉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무안군에 따르면, ‘농수로’라는 예명으로 활동 중인 박주안 씨는 군 복무 후 태권도 사범으로 취직해 도시 생활하던 중 부모님을 도와드리기 위해 고향인 무안으로 귀농했으며, 현재는 어느덧 10년 차 청년 농부이자 인터넷 개인 방송을 진행하는 가수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각종 TV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활발한 가수 활동과 행사 진행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고 있다.

특히 농사, 노래, 먹방, 개그 등 다양한 소재로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으며 ‘네가 왜 거기서 나와’를 전라도 사투리 버전으로 개사해 유튜브에서 55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장안의 화제를 모았다.

무안군 일로읍 회산백련지에서 무안연꽃축제 중 열린 KBS 전국노래자랑 무안군 편 공개 녹화에서 사투리로 구성지게 노래를 부르는 농부 가수 '농수로'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무안군 일로읍 회산백련지에서 무안연꽃축제 중 열린 KBS 전국노래자랑 무안군 편 공개 녹화에서 사투리로 구성지게 노래를 부르는 농부 가수 '농수로'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자료 사진)

최근에는 제25회 무안연꽃축제와 더불어 진행된 KBS전국노래자랑 무안군 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지역을 대표하는 가수로 발돋움하고 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박주안 씨는 앞으로 2년간 무안군 홍보대사로서 지역축제, 농‧특산물 판매, 홍보물 제작 등에 참여해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농수로 박주안 씨는 “고향인 무안군에서 지역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는 무안군 홍보대사로 위촉돼 매우 영광이다”며“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다양한 소재로 즐거운 귀농생활을 하는 청년 농부의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말했다.

김산 군수는 “농수로 씨와 함께 군정을 효율적으로 홍보하고 군의 이미지를 향상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무안의 매력적인 모습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산 무안군수(오른쪽)가 무안 청년 농부 가수 농수로(왼쪽, 본명 박주안)를 무안군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산 무안군수(오른쪽)가 무안 청년 농부 가수 농수로(왼쪽, 본명 박주안)를 무안군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