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0-07 18:32 (금)
광주광역시의회 법률 고문에 김경은 변호사 위촉
광주광역시의회 법률 고문에 김경은 변호사 위촉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7.2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정무창)가 28일 오전 10시 법률수요에 신속하고 전문적인 지원을 위해 법률고문으로 김경은 변호사를 위촉했다.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은 김경은 변호사에게 광주광역시의회법률 고문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법률고문으로 위촉된 김경은 변호사는 현 인의 법률사무소 대표로, 시민플랫폼 나들 대표, 광주시의회, 광산구 자문, 고려인마을, 새터민 지원 변호사, 현 정부업무 평가위원, CBS 운영이사, 광주지검 형사조정장, 전남대 총동창회 부회장을 맡은 바 있다.

김 변호사는 2018년 전국적으로 떠들썩하게 했던 광주폭행 피해자 사건의 피해자측 변호를 맡아 끝까지 진실을 밝혀 낸 인물이다. 이와 더불어 사회적 약자 편에서 억울함을 풀어주는 변호사로 유명하다.

김경은 변호사는 광주광역시의회 입법 및 법률고문 운영 조례에 따라 2022년 8월 1일부터 2024년 7월 31일까지 2년의 임기동안 ▲법령 및 자치법규 해석 및 자문 ▲의회 관련 쟁송사건 소송수행 등에 대하여 자문을 지원하게 된다.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은 김경은 변호사에게 광주광역시의회법률 고문 위촉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은 “전문 법조인으로서 풍부한 경험과 법률 지식을 바탕으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고문변호사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광주광역시의회의 법률적 전문성을 제고하고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경은 변호사는 “광주광역시의회 의원들께서 의정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다루기 까다로운 쟁점들을 만나곤 한다. 그럴 때마다 광주광역시민들의 삶을 보다 나은 방향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적의 법규를 찾아 드리고 만들어 가실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