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16:47 (목)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개최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7.2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정무창)는 25일 오전 10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08회 임시회 제4차본회의를 갖고 폐회했다.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은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폐회사를 통해 “민선 8기 광주시정을 뒷받침 할 조직 개편이 마무리됐다. 조직개편안 처리 과정에서 집행부와 의회 간의 치열한 토론을 통해 합의를 이끌어 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민선 8기 광주 발전과 변화를 위한 기본 토대가 마련된 만큼, 복합쇼핑몰과 반도체특화단지조성, 5+1사업 등 현안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주시기 바란다. 특별히, 이번 임시회에서 확인된 ‘소통’과 ‘현장’이라는 두 키워드를 잊지 말자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덧붙여 “최근 고유가, 고물가, 고금리 3고(高)의 악재로 민생경제가 위태로운 상황이다. 코로나19 상황도 심상치 않다. 집행부에서는 민생안정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 코로나19 재유행에 따른 대응체계도 신속하게 다시 점검해주시길 바란다. 또한 본격적인 혹서기에 돌입한 만큼, 태풍·호우·폭염 등 여름철 자연재난 대응에도 각별히 신경 써 주시기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 참석해 폐회사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 참석해 폐회사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의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김광진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박남주 광주시의회사무처장, 노규섭 광주시의회의전담당관, 박남언 광주시시민안전실장, 박주정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철의 광주시의회부의장, 이귀순 광주시의회부의장,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 강수훈 광주시의회운영위원장, 조석호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신수정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 김나윤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박미정 광주시의원, 홍기월 광주시의원, 서임석 광주시의원, 이명노 광주시의원, 명진 광주시의원, 정다은 광주시의원, 안평환 광주시의원, 박희율 광주시의원, 박필순 광주시의원, 최지현 광주시의원, 심창욱 광주시의원, 서용규 광주시의원, 김용임 광주시의원, 채은지 광주시의원, 박수기 광주시의원, 이갑재 광주시감사위원장, 김준영 광주시문화관광체육실장,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이달주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김석웅 광주시환경생태국장, 배복환 광주시경제자유구역청혁신성장본부장, 염방열 광주시상수도사업본부장, 김일융 광주시자치행정국장,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 이상배 광주시도시재생국장, 이정삼 군공항이전사업본부장, 김재식 광주시교통건설국장, 신동하 광주시안전정책관, 김요성 광주시문화도시정책관, 정종임 광주시대변인, 정영화 광주시혁신소통기획관, 김시라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광주광역시 간부들이 참석했다.

박남주 광주시의회사무처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시의회의장 비서실장 간부를 소개하고 있다.
김석웅 광주시환경생태국장,이상배 광주시도시재생국장, 이정삼 군공항이전사업본부장, 김재식 광주시교통건설국장, 김준영 광주시문화관광체육실장, 박정환 광주시일자리경제실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시의회의장 비서실장 간부 소개를 받고 있다.
곽현미 광주시여성가족국장, 이달주 광주시복지건강국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시의회의장 비서실장 간부 소개를 받고 있다.

이날 회의는 개의 선포, 이명노 광주광역시의원의 ‘최중증 발달장애인 융합돌봄사업 최초설계대로 진행되어야 한다’ 5분 자유발언, 박필순 광주광역시의원의 ‘민선8기 광주시정, ’소통과 협치 강화로 실질적 민주주의 실현해야‘ 5분자유발언, 신수정 광주광역시의원의 광주광역시 수어통역센터 정상화 촉구 5분 자유발언이 이어졌다.

이어 ▲예결. 윤리. 인사특위 구성 결의안 등 4건 ▲예결.윤리.인사특위위원 선임 등 4건 ▲광주광역시 자치구의 재원조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 ▲북구태봉어린이집 건립 관련 공유재산 내 영구시설물 축조 동의안 ▲2022년도 광주광역시교육청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안건상정 및 의결됐다.

이명노 광주광역시의원은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국 최초 24시간 1:1 돌봄서비스를 발달장애인에게 제공해 온 ‘광주 최중증 발달장애인 융합돌봄사업’ 운영에 여러 문제점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명노 의원은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의 한서린 울부짖음으로 시작된 사업이 전국 최초라는 그럴싸한 이름 뒤에서 여러 폐해만 양산하지 않기를 바란다”며 “돌봄사업의 안정화를 바탕으로 장애인 정책이 더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신동하 광주시안전정책관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이명노 광주광역시의원의 ‘최중증 발달장애인 융합돌봄사업 최초설계대로 진행되어야 한다’ 5분 자유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박주정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이명노 광주광역시의원의 ‘최중증 발달장애인 융합돌봄사업 최초설계대로 진행되어야 한다’ 5분 자유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민선 8기 광주시정을 뒷받침 할 조직 개편이 마무리됐다. 조직개편안 처리 과정에서 집행부와 의회 간의 치열한 토론을 통해 합의를 이끌어 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민선 8기 광주 발전과 변화를 위한 기본 토대가 마련된 만큼, 복합쇼핑몰과 반도체특화단지조성, 5+1사업 등 현안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주시기 바란다. 특별히, 이번 임시회에서 확인된 ‘소통’과 ‘현장’이라는 두 키워드를 잊지 말자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덧붙여 “최근 고유가, 고물가, 고금리 3고(高)의 악재로 민생경제가 위태로운 상황이다. 코로나19 상황도 심상치 않다. 집행부에서는 민생안정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 코로나19 재유행에 따른 대응체계도 신속하게 다시 점검해주시길 바란다. 또한 본격적인 혹서기에 돌입한 만큼, 태풍·호우·폭염 등 여름철 자연재난 대응에도 각별히 신경 써 주시기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취재현장]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본회의 폐회]

박필순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민선8기 광주시정, ’소통과 협치 강화로 실질적 민주주의 실현해야한다‘ 고 5분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박희율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박필순 광주광역시의원의 ‘민선8기 광주시정, ’소통과 협치 강화로 실질적 민주주의 실현해야한다‘ 5분자유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신수정 광주시의회교육문화위원장은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광주광역시 수어통역센터 정상화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광주광역시 간부들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신수정 광주광역시의원의 광주광역시 수어통역센터 정상화 촉구 5분 자유발언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강수훈 광주시의회운영위원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예결. 윤리. 인사특위 구성 결의안 등 4건을 발표했다. 
조석호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예결. 윤리. 인사특위 구성 결의안 등 4건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광주광역시 자치구의 재원조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을 발표하고 있다. 
김나윤 광주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광주광역시 자치구의 재원조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을 발표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조석호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북구태봉어린이집 건립 관련 공유재산 내 영구시설물 축조 동의안을 발표하고 있다.
서용규 광주시의원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북구태봉어린이집 건립 관련 공유재산 내 영구시설물 축조 동의안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임미란 광주시의회행정자치위원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북구태봉어린이집 건립 관련 공유재산 내 영구시설물 축조 동의안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의회, 제30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가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