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3 16:59 (화)
광주 광산구 “아이가 안전하게 꿈 키워가는 광산 조성”
광주 광산구 “아이가 안전하게 꿈 키워가는 광산 조성”
  • 이강호
  • 승인 2022.07.1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학대 없는 어린이집’ 선언 및 학대 예방 교육

[광주일등뉴스=이강호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11일 수완문화체육센터에서 광산구 소재 어린이집 연합회 회원 300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없는 어린이집 선언행사와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박병규 구청장 인사말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아동학대 없는 어린이집’ 선언 및 학대 예방 교육에 참석해 “광산구도 아이를 마음 편히 맡기고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동학대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면서 학부모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는 상황. 이날 행사와 교육은 아동 보육의 최일선 현장인 어린이집부터 경각심을 갖고, 아동학대 예방에 나서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광산구는 이날 행사는 아동학대를 전문으로 다루고 있는 변호사를 강사로 초청, 어린이집 관련 사례를 중심으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대응 방안을 공유하고, 현장의 고민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동학대 없는 어린이집 선언
아동학대 없는 어린이집 선언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아이들이 보다 안전환 환경에서 내일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모든 보육 교직원분들이 솔선수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광산구도 아이를 마음 편히 맡기고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동학대 없는 어린이집 선언
박병규 광산구청장과 보육관계자들은 영유아가 안전한 광주, 영유아가 행복한 광주를 만들어가자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