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4:01 (금)
강기정 호 광주, 경제위기 극복 ‘광주민생경제대책본부’ 가동
강기정 호 광주, 경제위기 극복 ‘광주민생경제대책본부’ 가동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7.09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단체 등 16개 기관 참여…민관 합동 위기 대응 컨트롤타워 역할

공공물가 억제‧경제 안전망 강화‧지역경제유지 위한 소비 촉진 등 3개 분야 9개 과제 추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가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주민생경제대책본부 첫 회의를 개최했다.

강기정 호 광주광역시가 광주민생경제대책본부 1차 회의를 하는 모습.
강기정 호 광주광역시가 광주민생경제대책본부 1차 회의를 하는 모습.

광주민생경제대책본부는 광주시, 경제단체, 유관기관 등 16개 기관으로 구성된 민관 합동 기구로,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에 따른 고유가, 고물가, 고금리의 3중고로 인한 경제 위기 상황 극복을 위해 마련됐다.

광주민생경제대책본부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현재의 위기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이에 대응해 광주시 맞춤형 시책을 발굴하는 등 경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는 광주시 경제 관련 부서, 광주상공회의소·경영자총협회·한국무역협회 등 경제단체,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광주지방고용노동청,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등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기관별 추진 상황과 대책본부 세부 운영계획을 공유했다.

또 현재 경제위기 장기화에 대비해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한 각종 사업발굴에 함께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이와 관련, 광주시는 민선 8기를 맞아 공공물가 인상을 최대한 억제하고 소상공인 등 경제적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257억 원을 투입해 공공물가 억제, 경제 안전망 강화, 지역경제 유지를 위한 소비 촉진 등 3개 분야 9개 과제를 추진한다.

박정환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6월 소비자물가가 외환위기 이후 처음으로 6% 이상 상승하는 등 서민경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비상 상황에 맞춰 경제 관련 기관단체가 힘을 모아 대응하기 위해 광주민생경제대책본부를 구성했다”며 “광주민생경제대책본부가 현재의 경제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체감도 높은 대책을 발굴하는 등 적극 활동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