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9 16:55 (금)
공군 제1전투비행단, 개장앞둔 동호해수욕장 환경정화활동 실시
공군 제1전투비행단, 개장앞둔 동호해수욕장 환경정화활동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7.0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공군 제1전투비행단(단장 류진산, 이하 1전비)은 5일 소음지역 민원예방활동의 일환으로 미여도 사격장 인근 고창군 해리면 동호해수욕장을 방문해 해변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원 사진-류진산 공군제1전투비행단장) 공군 제1전투비행단은 7월 5일 (화) 전라북도 고창군 미여도 사격장 인근에 위치한 동호해수욕장 개장을 맞아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하사 = 장석원)

류진산 공군제1전투비행단장은 "고창군 해리면 주민들의 관심과 배려 덕분에 공군 제1전투비행단이 대한민국 영공방위에 전념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원활히 소통하고 화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동호해수욕장 개장인 7월 8일(금)을 앞두고 실시되었으며 1전비 장병 40명이 참여해 동호해수욕장을 돌며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또한 동호해수욕장 폐장 후인 8월 18일(목)에 해수욕장에 다시 방문하여 해변 정화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동호해수욕장을 관할하는 전라북도 고창군 해리면사무소 문인규 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깨끗한 동호해수욕장에서 휴식을 취하고 갈 수 있도록 힘써준 제1전투비행단 장병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린다”며 “동호해수욕장 개장 때마다 솔선수범해 도와주시는 공군 장병 여러분들이 있어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1전비는 동호해수욕장 개장 기간 중 미여도 사격장 파견대를 운영하여 사격 훈련 시 안전사항에 대해 조언하고 소음에 대한 현지 민원을 접수 및 조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