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5 20:18 (월)
박홍률 목포시장, ‘더 큰 목포 향해 힘차게 뛰자’...시정목표 설명하며 시정 운영 방향 소개
박홍률 목포시장, ‘더 큰 목포 향해 힘차게 뛰자’...시정목표 설명하며 시정 운영 방향 소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7.0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종합경기장·수산식품수출단지 조성사업 현장 시찰...목포시노인복지관 방문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박홍률 목포시장이 4일 민선8기 첫 정례조회인 ‘7월 정례조회’에서 공직자들에게 “더 큰 목포를 향해 힘차게 뛰자”고 강조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이 4일 민선8기 첫 정례조회인 ‘7월 정례조회’에서 공직자들에게 “더 큰 목포를 향해 힘차게 뛰자”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4년 만에 공직자 여러분들을 다시 만나게 돼 반갑다”면서 “2년여간 지속되는 코로나에 대응하느라 정말로 수고가 많았다”며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어 박 시장은 ‘희망찬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라는 민선8기 시정 목표를 집중 설명했다.

박 시장은 “우리는 늘 희망을 갖고 포기하기 않고 난관을 극복해 가야한다”며 ‘희망찬 도약’의 배경을 소개했다.

이어 “청년은 연령으로 구분짓는 세대가 아니라 20·30대 청년을 포함해 일할 수 있는 분들을 칭한다”면서 “청년이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AI, 로봇, IT 등 첨단산업중심의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청년이 찾으면 취업 인구 유입 뿐만 아니라 결혼·출산 등 인구 증가로도 이어진다”고 강조했다.

또 “큰 목포는 신안군과의 통합도 의미한다. 통합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공무원들이 법령을 디테일하게 파악해야 하고, 자매결연 등 민간의 협력도 강화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후 박 시장은 목포종합경기장 건립공사 현장과 대양산단의 수산식품수출단지 조성사업 현장을 각각 방문해 시찰하며 추진 현황을 보고받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원도심으로 이동해 목포시노인복지관을 찾아 운영 현황을 청취하고 (사)대한노인회 목포시지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