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5 20:18 (월)
농협전남지역본부, 농업인의 금융비용 절감 및 경영부담 완화를 위한 ‘새 출발 농촌희망 저금리대출’출시
농협전남지역본부, 농업인의 금융비용 절감 및 경영부담 완화를 위한 ‘새 출발 농촌희망 저금리대출’출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7.0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서홍)는 지난 1일‘새 출발 농촌희망 저금리대출’상품 출시하고, 목포농협(조합장 박정수)에서 농업인 조합원과 함께 출시 기념행사를 가졌다.

농협전남지역본부 전경 (원 사진-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은 “농업인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고, 금리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출발 농촌희망 저금리대출’은 금리상승기 농업인의 금융비용 절감 및 경영부담 완화를 위한 저금리 영농자금 대출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농축협 조합원, 청년창업농, 귀농인 을 대상으로 하며 ▲한도는 최대 5천만 원 ▲최저 2%대 금리(고정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고 ▲대출기간은 3년이다. 운전자금 용도로 신규 대출 및 기존 영농자금의 대환 대출도 가능하며, 전국적으로 1조원 한도로 한시 판매되는 기획 상품으로 한도 소진 시 판매 종료된다.

농협은 금리상승이 예상되는 시기에 해당 상품을 통해 농업인에 저금리로 영농자금을 지원함으로서 금융비용 절감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을 통해 농업인 2만 명을 대상으로 총 450억 원의 대출금리 인하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