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5:13 (화)
경인방송, NFT를 활용한 콘텐츠 위해 아이피샵과 맞손...코로나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2022 송도맥주축제'로 첫 발
경인방송, NFT를 활용한 콘텐츠 위해 아이피샵과 맞손...코로나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2022 송도맥주축제'로 첫 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6.30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경인방송(대표이사 권혁철)과 지식재산권(IP) 거래 플랫폼 IPXHOP(대표이사 이효성)이NFT를 활용한 마케팅과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월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경인방송이 추진하는 방송·축제·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아이피샵이 보유한 지식재산권 거래 서비스 노하우를 접목한 기술을 통해 지원과 협조를 진행한다.

양사는 오는 8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2년 송도맥주축제'에 NFT를 활용한 기술을 적용해 시너지를 추구한다는 목표다. 행사기간 9일간 누적 방문객 80만 명이 넘는 국내 최대 축제인 ‘송도맥주축제’는 위드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며, 올해 8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에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아이피샵은 축제 기간 동안 NFT를 활용한 ‘맥주 선불 상품권’, ‘맥주 할인권 에어드롭’, 'NFT 민팅 체험', 'IPXHOP QR 헌터' 등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 진행되는 NFT 이벤트에 주목해야 할 이유는 기존 NFT와 차별화된 실물 NFT라는데 있다. 축제에서 발행하는 NFT는 전자지갑을 통해 영구적으로 소장이 가능한 실물 NFT로, 추후 경인방송에서 개최될 행사에 대한 입장권 할인이나 아이피샵 자사몰 상품할인 등 별도의 추가 혜택을 기대할 수 있다.

아이피샵은 미술품, 음원제작 및 유통, 특허권, 공연 등의 IP거래 플랫폼뿐만 아니라 이와 연동된 NFT거래소를 운영하며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방식의 거래 방식을 제공하는 글로벌 종합 IP오픈마켓이다. 최근 아이피샵은 가수, 배우, 스포츠 선수 등 전 세계 아티스트가 상장되어 거래되는 세계 최초의 글로벌 엔터테크 사업을 선보이며 업계의 큰 주목과 관심을 받고 있다.

경인방송은 인천, 경기, 서울 일부 지역 등 가청인구 2500만 명을 지닌 지상파 라디오 민영방송사다. 광역권 지역방송 중 규모가 가장 큰 지상파 라디오로 인천과 경기도를 대표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재밌고 쉬운 시사 프로그램인 ‘김성민의 시사토픽’과 추억의 골든 팝부터 최신 빌보드 팝송이 함께 어우러지는 ‘박현준의 라디오가가’ 등이 있다.

아이피샵 관계자는 "위변조가 불가능한 NFT 티켓으로 소비자들은 안전하고 편하게 교환 및 선물이 가능하다. 아이피샵에서 7월 중 오픈 예정인 'ONFT몰'에서 8월 1일부터 맥주상품권 사전구매를 시작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며 "이번 송도맥주축제 상품권 사전구매를 시작으로 아이피샵의 본격적인 NFT 티켓팅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경인방송 관계자는 “송도맥주축제에 새로운 ICT 기술을 접목해 모든 관람객이 ICT를 통해 더 편하게 축제를 즐기고 NFT를 받은 관람객들 모두가 축제 깐부가 되어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리는 '2022 송도맥주축제'는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과 행사가 진행되는 9일간 K-POP, EDM, 재즈 등 매일 다른 장르의 무대를 장식할 것으로 알려지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