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18 09:33 (목)
농협광주지역본부, “오늘은 플로깅 DAY!... ESG경영 실천
농협광주지역본부, “오늘은 플로깅 DAY!... ESG경영 실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6.2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가주부모임과 함께 생활 속 환경경보호 -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광주지역본부(본부장 고성신)는 29일 “농가주부모임(회장 장세득) 회원들과 함께 북구 충효동에 위치한 평촌마을 일대에서 ‘오늘은 플로깅 DAY’ 행사를 개최하고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뒷줄 가운데 남성)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 (맨 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장세득 농가주부모임회장과 회원들은 '우리를 위한 작은 실천으로 깨끗한 환경을 만들자"며 기념촬영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한 환경보호’ 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을 비롯한 농협광주본부 임직원 및 농가주부모임 회원 30명이 참여했다.

플로깅(plogging)이란 스웨덴어 줍다(plocka upp)과 조깅(jogga)를 결합하여 ‘조깅하며 쓰레기 줍기’ 라는 의미로 유럽에서 확산된 환경보호운동이다.‘

농가주부모임회원들은 “오늘은 플로깅 DAY'에 참석해 걸으며 환경미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협광주지역본부 임직원과 농가주부모임회원들은 “오늘은 플로깅 DAY'에 참석해 걸으며 환경미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참여자들은 지정된 구역을 가볍게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였으며, 가벼운 대화를 나누는 등 유쾌한 소통의 시간도 함께 가졌다.

고성신 농협광주지역본부장은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한 환경보호 문화 확산을 위해 플로깅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향후 일상에서 자연스럽고 손쉽게 ESG를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을 추진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농협광주본부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