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19 11:22 (화)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2022년 상반기 공무원 퇴임식 “광주발전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2022년 상반기 공무원 퇴임식 “광주발전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6.2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위해 헌신한 퇴직 공직자 27명에 훈포장 수여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28일 오후3시 청사3층 중회의실에서 ‘2022년 상반기 공무원 퇴임식을 개최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22년 상반기 공무원 퇴임식에서 “공직에 첫 발을 딛었던 그 마음으로, 광주발전을 응원하고 힘과 지혜를 더해주시길 바란다. 여러분이 광주시청 직원이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도록 후배 공직자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며 “회자정리 거자필반, 만나면 헤어지고, 떠나면 다시 만나는 것이 인생이다. 오늘 이별의 아쉬움이 크지만, 광주 발전의 길에서 다시 만날 것이다. 퇴임하더라도 광주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양은열 전 종합건설본부 지방기술서기관과 부인 변수자여사, 동생 양미숙씨, 딸 양유진씨는 퇴임식을 마치고 축하와 감사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은열 전 종합건설본부 지방기술서기관과 부인 변수자여사, 동생 양미숙씨, 딸 양유진씨와 직원들은 퇴임식을 마치고 축하와 감사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퇴임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만 광주시인사정책관, 김상률 광주시인사운영팀장, 양은열 전 종합건설본부 지방기술서기관과 부인 변수자여사, 동생 양미숙씨, 딸 양유진씨, 김지환 전 자치행정과 지방부이사관과 부인 반은자여사, 사위 한경엽씨, 딸 김보선씨, 박남균 전 상수도사업본부지방부이사관과 부인 문종례 여사, 동생 박현옥씨, 채경기 전 도시철도건설부지방부이사관, 민준규 전 농업기술센터 지방행정사무관과 가족들, 엄보현 광주광역시장부속실비서관, 강향순 한국공보뉴스광주광역본부광역본부장이 참석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인생 대부분을 몸 담았던 공직을 마무리하면서 새로운 길에 나서는 퇴직 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축하를 드린다”며 “묵묵히 최선을 다한 여러분이 광주시청 직원이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인생 3막의 길에 꿈을 안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긴 세월동안 묵묵히 공직을 천직으로 알고 신명을 바쳐 시민 복리증진과 시정발전을 위해 온 힘을 다한 김지환 전 자치행정과 지방부이사관과 부인 반은자여사에게 홍조근정 훈장증을 전수하고 있다.
김지환 전 자치행정과 지방부이사관은 공무원으로 재직하는 동안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국가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홍조근정훈장증을 수여받았다.
김지환 전 자치행정과 지방부이사관은 공무원으로 재직하는 동안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국가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홍조근정 훈장을 수여받았다.
김지환 전 자치행정과 지방부이사관과 부인 반은자여사, 사위 한경엽씨, 딸 김보선씨는 퇴임식에서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
김지환 전 자치행정과 지방부이사관과 부인 반은자 여사와 직원들은 퇴임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김지환 전 자치행정과 지방부이사관과 부인 반은자여사, 사위 한경엽씨, 딸 김보선씨와 엄보현 광주광역시장부속실비서관과 직원들은 퇴임을 축하하며 기념촬영

올해 상반기 퇴임자는 정년퇴직 33명, 명예퇴직 22명 등 총 55명으로, 이날 퇴임식에는 퇴직 공무원 5명과 가족, 후배 공무원들이 참석해 퇴직자의 명예로운 공직생활 마감을 축하하고 가족들 노고를 격려했다.

또 27명의 퇴직자에게는 지역 발전을 위해 평생 헌신해온 공로를 치하해 훈포장을, 퇴직 공직자 모두에게는 공로패가 수여됐다.

퇴임식 행사에서는 지역 발전을 위해 평생 헌신해 온 공로를 치하해 양은열 전 종합건설본부 지방기술서기관, 민준규 전 농업기술센터 지방행정사무관에게 공로패, 김지환 전 자치행정과 지방부이사관과 박남균 전 상수도사업본부지방부이사관, 채경기 전 도시철도건설부지방부이사관에게 홍조근정 훈장을 수여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긴 세월동안 묵묵히 공직을 천직으로 알고 신명을 바쳐 시민 복리증진과 시정발전을 위해 온 힘을 다한 박남균 전 상수도사업본부지방부이사관에게 홍조근정 훈장증을 전수하고 있다.
박남균 전 상수도사업본부지방부이사관은 공무원으로 재직하는 동안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국가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홍조근정훈장증을 수여받았다.

양은열 전 종합건설본부 지방기술서기관은 “지난 33년간 공직에 있으면서 광주발전을 위해 일한다는 것에 큰 기쁨과 만족을 느끼며 신바람나게 일해 온 것 뿐인데 이렇게 훈장까지 받으니 감사하면서도 다시 한 번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지금껏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주변의 많은 사람들의 지지와 응원 덕분이다. 혼자서는 이루지 못했을 것이다. 가족과 선배, 동료, 후배모든 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박남균 전 상수도사업본부지방부이사관과 부인 문종례 여사는 퇴임식에서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한 후 "퇴직 후에는 지역사회에 열심히 봉사하며 제2의 인생을 보내도록 하겠다”며 감사를 전했다.
박남균 전 상수도사업본부지방부이사관과 부인 문종례 여사, 동생 박현옥씨는 퇴임식에서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

 

 

[[취재현장] 광주광역시, 2022년 상반기 공무원 퇴임식 “광주발전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

김상률 광주시인사운영팀장의 원활한 사회와 진행으로 2022년 상반기 공무원 퇴임식이 거행됐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022년 상반기 공무원 퇴임식에 참석해 기념식을 하고 있다.
김지환 전 자치행정과 지방부이사관과 부인 반은자 여사는 광주광역시, 2022년 상반기 공무원 퇴임식에 참석해 기념식을 하고 있다.
양은열 전 종합건설본부 지방기술서기관과 부인 변수자여사, 동생 양미숙씨, 딸 양유진씨, 김지환 전 자치행정과 지방부이사관과 부인 반은자여사, 사위 한경엽씨, 딸 김보선씨, 박남균 전 상수도사업본부지방부이사관과 부인 문종례 여사, 동생 박현옥씨, 채경기 전 도시철도건설부지방부이사관, 민준규 전 농업기술센터 지방행정사무관과 가족들과 직원들은 광주광역시, 2022년 상반기 공무원 퇴임식에 참석해 기념식을 하고 있다.
강향순 한국공보뉴스광주광역본부광역본부장은 2022년 상반기 공무원 퇴임식에 참석해 열띤 취재를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2022년 상반기 공무원 퇴임식이 개최됐다.
양은열 전 종합건설본부 지방기술서기관, 김지환 전 자치행정과 지방부이사관, 박남균 전 상수도사업본부지방부이사관, 채경기 전 도시철도건설부지방부이사관은 퇴임식을 마치고 "퇴직 후에도 광주광역시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기념촬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양은열 전 종합건설본부 지방기술서기관과 부인 변수자여사, 김지환 전 자치행정과 지방부이사관과 부인 반은자여사, 박남균 전 상수도사업본부지방부이사관과 부인 문종례 여사, 채경기 전 도시철도건설부지방부이사관과 부인, 민준규 전 농업기술센터 지방행정사무관과 부인은 광주광역시, 2022년 상반기 공무원 퇴임식을 마친 후 "퇴직 후에도 광주광역시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김용만 광주시인사정책관, 김지환 전 자치행정과 지방부이사관과 부인 반은자여사, 박남균 전 상수도사업본부지방부이사관과 부인 문종례 여사, 양은열 전 종합건설본부 지방기술서기관과 부인 변수자 여사, 채경기 전 도시철도건설부지방부이사관, 민준규 전 농업기술센터 지방행정사무관은 2022년 상반기 공무원 퇴임식을 마친 후 "퇴직 후에도 광주광역시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