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5 20:18 (월)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 ‘물가상승’ 시장 찾아 시민과 현장 소통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 ‘물가상승’ 시장 찾아 시민과 현장 소통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6.2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수위 자문단과 ‘물가 상승 소비 위축 대응책 마련’ 목소리 청취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이 물가상승에 따른 소비 위축으로 상인들과 소비자들의 고충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들과 직접 만나 현장 목소리를 듣고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과 인수위자문단은 재래시장을 찾아 시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

박 당선인은 지난 23일 시장직 인수위 자문위원들과 석현동 소재 청호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시민들을 만났다.

이어 24일에는 항동시장을 방문했고, 25일에는 자유시장을 찾아 시민 민원을 청취한다.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에 따른 원자재 가격 상승 등 대외발 인플레이션 요인 발생으로 민생 경제가 침체 위기에 처함에 따라 자문단과 함께 시민들을 직접 만나고 있다.

실제 시장에서 만난 상인들과 시민들은 물가인상 지속에 따른 생활고를 토로하며, 서민경제 안정을 위한 방안 마련 등에 한목소리를 냈다.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은 “지역화폐인 ‘목포사랑 상품권’ 규모를 연차적으로 확대하겠다는 공약을 조속히 이행, 지역 경기에 숨통을 트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위로했다.

또 시민들과 자문위원의 의견을 모아 추가로 민선 8기 취임과 동시에 서민경제 활성화 방안을 선제적으로 추진할 의지를 피력했다.

박 당선인은 “시민들을 만나 서민경제를 지켜달라는 강력한 목소리를 들었다”며 “경제 위기로 심각한 타격을 입을 수 있는 계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찾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