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광주 남구, ‘생태 숲의 유혹’ 탐방로 한바퀴
광주 남구, ‘생태 숲의 유혹’ 탐방로 한바퀴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6.24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적산 등 7곳에서 생태탐방 프로그램 운영
-4인 이상 참여 가능…숲 해설사와 체험 활동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관내 주민들에게 생태 숲 탐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분적산과 제석산 등 7곳에서 생태문화 탐방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원 사진-김병내 남구청장)

김병내 남구청장은  “ 2022년 생태문화 탐방 프로그램이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수시로 운영된다."며 "주민들에게 생태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생태 숲에서 마음의 휴식과 함께 평온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어린이집을 비롯해 유치원, 초등학교, 가족 단위 구성원 등 4인 이상 단체라면 언제든지 생태 숲 체험에 함께 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참가자 10명당 숲 해설사 1인을 지원할 방침이다.

탐방 코스는 분적산을 비롯해 제석산, 금당산, 제봉산 Ⅰ‧Ⅱ, 짚봉산, 월산근린공원 탐방로 등 총 7곳이며, 코스당 소요시간은 3시간 가량이다.

참가자들은 각 탐방로에서 숲 해설사와 함께 식물 관찰을 비롯해 생태 숲 놀이터에서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갖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가하고자 하는 단체 및 주민들은 참여 예정일로부터 15일 이전에 사전 접수해야 하며, 사전 신청 후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에는 향후 참여가 제한된다.

참가 신청서는 구청 6층 환경생태과를 방문해 제출하거나, 전화(☎ 607-3613) 또는 팩스(☎ 607-3605), 이메일(song701@korea.kr)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