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5 20:18 (월)
[취재현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명현관 해남군수, 22개 시군 어르신들과 해남 우슬체육관에서 축제
[취재현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명현관 해남군수, 22개 시군 어르신들과 해남 우슬체육관에서 축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2.06.1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7회 전남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 17~18일 해남서 2천여명 9개 종목 참가…영호남 교류전도-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17일 오후 2시 20분 해남 우슬체육관에서 22개 시군 어르신 간 체육 교류는 물론 우정과 화합 증진을 위한 제17회 전남도 어르신 생활체육대축전이 개최됐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제17회 전라남도 어르신 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에서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전남을 만들기 위해 ‘어르신 지킴이단’과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를 전국 최초로 운영하고, 전 시군 치매안심센터를 운영하는 등의 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파크골프장과 같은 어르신이 선호하는 맞춤형 체육시설을 더욱 확충하는 등 활기차고 건강하게 노후를 보내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른쪽)김영신 전남도관광문화체육국장은 제17회 전라남도 어르신 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에서 “오늘처럼 건강하게 웃으며 함께할 수 있는 새로운 활력이 넘치는 전라남도를 만들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17회 전라남도 어르신 생활체육대축전에 참석한 1,000여 명의 어르신들이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축사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틀간 개최되는 이날 행사 개막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명현관 해남군수, 윤재갑 국회의원, 김성일 전남도의회의장직무대리, 최기동 전남도체육회장직무대행, 김화진 국민의힘 전라남도당위원장, 김영신 전남도관광문화체육국장, 정문호 전남체육회이사, 조성실 해남군체육회장, 김도현 경북체육회부회장, 최한아름 방송인, 지원이 초대가수 등 22개 시군 어르신 1,000여명이 참석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개회식에서 “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는 말이있다. 생활체육은 건강과 활력 넘치는 삶을 위한 첫걸음이며, 행복한 100세 시대를 여는 최고의 명약이다. 전남도는 어르신들의 건강이 곧 우리 전남의 건강이라 생각하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전남을 만들어 가고 있다”며

명현관 해남군수는 제17회 전라남도 어르신 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에서 "이번 축전이 해남에서 열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어르신들이 아낌없이 실력을 발휘할 수 있길 바라며, 해남에서 멋진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개회사를 전했다.
(앞)김영록 전남도지사, (뒤)김영신 전남도관광문화체육국장은 제17회 전라남도 어르신 생활체육대축전에 참석해 명현관 해남군수의 환영사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김화진 국민의힘 전라남도당위원장은 제17회 전라남도 어르신 생활체육대축전에 참석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대회를 개최하지 못했던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그 동안 체육활동에 어려움을 겪었던 어르신들이 모처럼 생활체육 즐기며 활력을 재충전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그동안 갈고 닦아오신 기량을 마음껏 펼치시면서 대회가 끝날 때까지 안전에 유의해 주시길 바란다. 어르신들이 아낌없이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응원을 부탁드린다. 영호남의 화합과 어르신들의 우정을 다지는 이번 대회가 세대, 성별, 지역의 구별 없이 모두를 아우르는 큰 화합의 장이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어르신 동호인 대표가 일상생활 속에서 운동을 통해 몸에 변화를 주는 스포츠 ‘7330 실천 다짐(1주일에 3일간 30분씩 운동)’을 선언했다.

이어 김 지사는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행복한 노후생활을 기원하면서 9명의 종목별 최고령 참가자에게 건강상을 수여했다.

최기동 전남도체육회장직무대행은 제17회 전라남도 어르신 생활체육대축전에 참석해 "전남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은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어르신들의 활기찬 삶을 영위하고,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한 여가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또한 200만 도민이 함께하며 전남도민이라는 이름 아래 스포츠 정신으로 서로 하나되어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축제의 장이 되어 왔다.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게 체육활동을 해 오신 덕분에 지금의 전남 체육이 이만큼 성장했다. 앞으로도 전라남도체육회는 체육으로 행복한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어르신 체육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정문호 전남체육회이사는 제17회 전라남도 어르신 생활체육대축전에 참석해 "그 동안 체육활동에 어려움을 겪었던 어르신들이 모처럼 생활체육 즐기며 활력을 재충전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번 대회에는 22개 시군 2천여 명의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 9개 종목에 참가해 평소 배우고 익혔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한다.

참가 종목은 게이트볼, 궁도, 그라운드골프, 배드민턴, 산악, 소프트테니스, 체조, 탁구, 파크골프다.

전남도와 도체육회는 일상에 피로해진 어르신의 심신을 달래고 대회 흥미를 돋우기 위해 신발 과녁 맞추기, 새끼꼬기 등 레크리에이션을 진행, 어르신이 부담 없이 즐기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영호남의 상생과 화합을 위해 70명의 경상북도체육회 어르신 동호인이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배드민턴, 소프트테니스, 탁구, 5개 종목에 참가하는 생활체육 교류전도 함께 펼쳐진다. 교류전 후에는 문화탐방을 하며 영호남 어르신 간 친교도 다질 예정이다.

 

[[취재현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22개 시군 어르신들과 해남 우슬체육관에서 축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명현관 해남군수는 제17회 전남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에 참여해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도민화합을 이루는 뜻깊은 대회가 될 수 있기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화진 국민의힘 전라남도당위원장, 김영신 전남도관광문화체육국장은 제17회 전남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에 참여해 서로 인사를 나누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명현관 해남군수, 김화진 국민의힘 전라남도당위원장, 김영신 전남도관광문화체육국장과 내빈들은 제17회 전남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에 참여해 서로 인사를 나누고 있다.
최한아름 방송인의 원활한 사회와 진행으로 제17회 전남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이 개최됐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명현관 해남군수, 윤재갑 국회의원, 김성일 전남도의회의장직무대리, 최기동 전남도체육회장직무대행, 김화진 국민의힘 전라남도당위원장, 김영신 전남도관광문화체육국장, 정문호 전남체육회이사, 조성실 해남군체육회장, 김도현 경북체육회부회장은 제17회 전남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에 참석해 박수로 축하를 나눴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제17회 전남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에서 건강상 수상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김동하ㆍ박경순 어르신 선수 대표로부터 "제17회 전라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에 참가한 우리 동호인들은 일주일에 세 번이상, 하루 30분 운동하는 스포츠 7330 캠페인을 확산시켜 나갈 것을 다짐한다"며 스포츠 7030실천다짐을 하고 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경상북도 어른신들은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영.호남이 하나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기념사진
지원이 초대가수는 제17회 전남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다.
제17회 전남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에 참석한 무안군. 영암군. 강진군. 장흥군. 화순군. 경상북도 어르신들
제17회 전남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에 참석한 신안군. 진도군. 완도군. 장성군. 영광군. 함평군 어르신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