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6:49 (금)
강기정 “광주상생카드 반드시 이어가겠다”
강기정 “광주상생카드 반드시 이어가겠다”
  • 기범석 기자
  • 승인 2022.06.1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에 꼭 필요한 정책”…“추경예산 편성해서라도 반드시 구체적 방안 마련하겠다”

광주상생카드 발행액·충전액 10% 할인 혜택 예산 부족으로 9일부터 중단

[광주일등뉴스=기범석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당선인이 “시의 추경예산을 편성해서라도 광주상생카드를 반드시 이어가도록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균형발전 3.0’ 간담회에서 환하게 웃는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인. (자료 사진)
‘균형발전 3.0’ 간담회에서 환하게 웃는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인. (자료 사진)

강기정 당선인은 17일 아침 페이스북을 통해 <광주 상생카드, 왜 중단되나요?>라는 제목의 글에서 “시민께서 제게 묻습니다. 광주상생카드 왜 중단되나요?”라며 “‘혹시 강기정이 시장 되니 중단시킨 거 아니냐’ 라는 억측이 등장하기도 했다.”면서 “광주상생카드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강 당선인은 “그만큼 시민의 관심과 애정이 높고, 생활에 큰 도움이 된 카드임을 여러 번 확인한다”며 “상생카드는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이며, 자영업 비중이 가장 높은 광주에 꼭 필요한 정책”이라면서 “시의 추경예산을 편성해서라도 반드시 이어가도록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광역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9년 7월부터 도입한 광주상생카드 특별 할인이 예산 부족으로 9일부터 중단돼, 현재 이미 충전한 잔액과 선불카드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신규 신청과 충전은 할 수 없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당선인 페이스북 갈무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당선인 페이스북 갈무리.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